모바일 광고 시장과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에 대한 이해 자료평점 5.00
등록일
2017-01-02
| 발행처
| 조회
2,159
D-POINT
1,000
DOWNLOAD
322

개요

모바일은 오늘날 이용자의 구매 과정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매체로 이를 향한 광고주들의 관심은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투자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쉬운 점은 상당수의 마케터들이 모바일 광고 집행 효과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지 못하다는 사실이다. 이들 대부분은 모바일 광고 효과를 분석하는 툴을 갖추지 않거나 측정 지표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모바일 앱 서비스 개선은 물론 고객 유입을 위해 꼭 필요한 데이터를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 툴을 도입하기 이전에 염두에 두어야 할 점은 개별 캠페인 목표를 토대로 명확한 지표 설정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모두 수렴하는 것이 아닌, 각 브랜드가 추구하는 캠페인 목표에 맞는 측정 데이터를 취합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역량이 필요하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에 대한 마케터의 인식 현황과 분석 지표 그리고 인앱, 앱 스토어, 광고 3가지 분야에 대한 분석 툴에 대해 자세히 살펴봄으로써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에 대응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 자그마한 팁을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Ⅰ.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 및 현황
1.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 및 전망
2. 모바일 광고 시장 현황

Ⅱ.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에 대한 인식과 분석 지표
1.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에 대한 마케터 인식
2.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 지표

Ⅲ.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 툴
1. 인앱 분석 툴
2. 앱 스토어 분석 툴
3. 모바일 광고 분석 툴

태그
모바일, mobile, 광고 시장, ad market, 광고, ad, 시장, m...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