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산업의 현황 및 전망 자료평점 4.80
등록일
2016-12-06
| 발행처
| 조회
1,272
D-POINT
1,000
DOWNLOAD
149

개요

과거의 텍스트 중심이었던 1인 미디어는 스마트기기의 보급화 이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형태로 제공되는 1인 미디어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구글의 유튜브나 국내 아프리카TV 등 'UGC(User-Generated Contents)'서비스는 개인의 신변잡기식 동영상을 공유하는 단계에서 벗어나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하는 '1인 미디어'의 유통채널로 주목 받고 있으며, UGC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적극적으로 유통하는 이용자들을 지칭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관리하는 기획사 개념의 MCN산업도 등장했다.

본고에서는 황금알을 낳는 새로운 직업, 새로운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1인 미디어’ 산업의 개념 및 동향에 대해 살펴보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생각해보고자 한다.

목차

1. 1인 미디어의 개념과 특징
2. 1인 미디어의 확산 배경
3. 1인 미디어의 시장 현황
4. 1인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5. 1인 미디어 산업의 전망 및 앞으로의 숙제

태그
1인 제작 동영상, 아프리카TV, MCN, 1인 방송, 개인 방송, 인플루엔...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