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2016 소셜 마케팅 현황 및 주요 소셜 미디어 활용 현황 자료평점 3.70
등록일
2016-12-05
| 발행처
| 조회
2,386
D-POINT
0
DOWNLOAD
0

개요

소셜 미디어 초기에는 소셜 미디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비교적 소셜 미디어에 익숙한 20대 직원이 트위터나 페이스북 계정에 게시물을 업로드하는 데 급급했다.

소셜 미디어는 10여 년의 시간을 거치며 새로운 서비스, 기능, 테크놀러지를 바탕으로 급속도로 상장했다. 이와 더불어 기업에서는 소셜 미디어 전담팀을 구성하기에 이르렀고, 소셜 미디어 전문 경영인까지 등장하게 되었다. 소셜 미디어가 명실공히 마케팅의 한 분야로서 자리 잡게 된 것이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잘할 수는 없는 마케팅 분야이다. 보기에는 그저 게시물을 업로드하기만 하면 되는 쉬운 일처럼 보이지만, 이용자들의 관심을 사기 위해서는 치밀한 전략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소셜 미디어 분석업체 심플리 매저드(Simply Measured)의 소셜 마케팅 분석 보고서 ‘The State of Social Marketing’을 중심으로 소셜 미디어 기업의 일반적 특성, 시스템 구조, 소셜 미디어 마케터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와 이에 대한 해결책을 살펴보고,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주요 소셜 미디어의 현황을 알아보고자 한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목차

01. 소셜 미디어 기업 현황
02.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
03. 소셜 미디어 마케터가 직면한 문제
04. 다크 소셜(Dark Social), 그리고 어트리뷰션
05. 페이스북 현황
06. 트위터 현황
07. 인스타그램 현황
08. 유튜브 현황
09. 맺음말

태그
미디어 매니저, social media manager, 마케팅 디렉터, ...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