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모바일 앱 선택의사결정과정 자료평점 5.00
등록일
2013-12-18
| 발행처
| 조회
2,502
DOWNLOAD
71
관련 리포트
없음

개요

소셜커머스 앱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이용/검색/구매과정의 편리성임.

소셜커머스 모바일 앱 이용자들이 소셜커머스 모바일 앱을 선택하는데 있어 소비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이용 편리성, 상품검색 편리성, 구매/결제과정 편리성으로 나타남.
소셜커머스 앱을 검색 및 설치할 때 검색에서 직접 인지 또는 선호하는 브랜드를 입력하는 경우가 가장 많고, 설치할 앱을 선택할 때에도 평소 인지/선호하는 브랜드를 가장 먼저 고려함. 앱의 다운로드를 증대하기 위해서는 평가/리뷰, 다운로드 순위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의 인지도, 선호도 그리고 이미지를 강화하는 것임.

현재는 PC로 소셜커머스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향후 PC 이용률은 감소하고, 모바일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앱 증가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됨.

테그
소셜커머스.모바일 앱, 브랜드, 선호도, pc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