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 이용행태 분석 보고서 자료평점 4.70
등록일
2015-09-25
| 발행처
| 조회
8,060
D-POINT
0
DOWNLOAD
951

개요

인터넷이 사회 전반으로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인터넷 이용자수와 이용률의 양적 성장이 이루어졌을 뿐만 아니라, 젊은 층의 경우에는 TV보다 더욱 중요한 필수 매체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기본적인 정보 검색뿐만 아니라 뉴스, 쇼핑, 금융, 미디어 콘텐츠 소비 등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대부분의 활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일상생활에서의 인터넷 활용의 중요성과 더불어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실태에 대한 파악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의 경우, 온라인과 모바일을 포함한 인터넷 쇼핑과 그 소비문화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디지털 디바이스와 테크놀러지의 발전으로 유통 업계는 변혁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쇼핑 고객들을 각 디바이스 환경으로 지속적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스크린별로 최적화 된 사이트를 구현하여 소비자 경험을 만족시킬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의 소비 목적성에 따라 달라지는 소비자의 이용이나 소비 패턴 파악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이에 DMC미디어는 디바이스별 소비자의 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를 알아보고자 본 조사를 기획하였습니다. 본고를 통해 인터넷 쇼핑 이용자들의 이용행태를 파악하고, 인터넷 쇼핑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 본 보고서는 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에 대한 개요를 소개하는 보고서이며, 디바이스별, 이용자 특성별 자세한 인터넷 쇼핑이용 행태에 대한 상세 분석 정보가 담긴「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 분석 및 광고 마케팅 전략 수립 가이드」는 2015년 10월 초순 유료 판매 예정에 있습니다.

목차

I. 인터넷 쇼핑 이용 경험
II. 인터넷 쇼핑 월평균 이용 횟수
III. 인터넷 쇼핑이용 시간
IV. 인터넷 쇼핑 이용 업태
V. 인터넷 쇼핑몰 주이용 사이트

태그
인터넷 쇼핑, TV, PC, 온라인, 모바일, DMC미디어, 11번가, G마켓, ...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