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하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_요약본 자료평점 4.90
등록일
2019-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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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새로운 일 년을 맞이하는 세초(歲初)의 길목에서 마케터들은 그간의 마케팅 성과를 되짚어보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된다. 더욱이 지난해는 디지털 미디어의 진정성과 신뢰에 대한 의문이 지속적으로 제기되면서, 디지털 마케터의 역할과 책임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이 가운데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고 동시에 이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기업의 고민은 갈수록 깊어지고 있다. 더욱이 최근 몇 년 사이, 금융권을 비롯해 그간 전통 매체 마케팅에 주력했던 기업들이 디지털 미디어를 적극 수용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활발한 고객 마케팅을 펼침에 따라 디지털 광고 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시점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집행한 광고 마케팅 효과, 그리고 소비자의 실제 의견과 마케터의 견해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은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기 전 의미 있는 한 걸음이 될 것이다. 이에 DMC미디어는 디지털 미디어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와 인터넷 포털 서비스를 주제로 소비자의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와 마케터가 예상한 소비자의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에 대한 비교 분석을 시행하였다.

본고에서는 소비자와 마케터의 실제 의견을 비교 분석함으로써 두 집단 간 발생하는 간극의 차이를 좁혀 나갈 수 있는 방안은 물론, 보다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 본 보고서는 ‘2018 하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의 요약본으로 Full 버전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www.dmcreportpro.co.kr)에서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목차

PART 1.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소셜 미디어 광고 접촉 태도
1. 소셜 미디어 이용 디바이스
2. 주 이용 소셜 미디어
3. 소셜 미디어 주 이용 시간대
4. 소셜 미디어 이용 이유
5. 소셜 미디어 광고 접촉 태도

PART 2. 인터넷 포털 서비스 이용 행태 및 인터넷 포털 서비스 광고 접촉 태도
1. 인터넷 포털 서비스 이용 디바이스
2. 인터넷 포털 서비스 주 이용 사이트
3-1. 인터넷 포털 서비스 주 이용 시간대 (PC)
3-2. 인터넷 포털 서비스 주 이용 사이트(Mobile)
4. 인터넷 포털 사이트 광고 접촉 태도 및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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