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Target Audience Report - 50s 자료평점 4.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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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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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50대 소비자는 타 연령대 대비 모바일을 통한 인터넷 서비스, 인터넷 쇼핑, 소셜 미디어 이용이 상대적으로 많아, 아직까지 모바일보다 데스크탑PC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세대인 것으로 확인된다. 5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는 디지털 전략 수립 시, 데스크탑PC 채널에 집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기적 관점에서 50대 소비자의 모바일 참여를 끌어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도 필요하다. 이는 향후 유사 캠페인 집행 시 50대의 모바일 인게지먼트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브랜드의 전반적인 모바일 채널 인지도 및 입지 강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걸음 더 나아가, 모바일을 포함한 다양한 채널에서 50대 소비자와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50대 소비자의 채널 및 디바이스별 이용 행태를 우선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이에 본고에서는 5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5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PART 1. 라이프스타일
PART 2. 인터넷 이용
PART 3. 인터넷 쇼핑
PART 4. 커뮤니케이션
PART 5.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PART 6.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

태그
50대, 50s, 라이프스타일, lifestyle, 인터넷, in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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