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Target Audience Report - 40s 자료평점 5.00
등록일
2018-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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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40대 소비자는 구매 제품에 대한 만족감보다는 지식, 요령이나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에 따라 계획적인 소비를 하는 특징을 보인다. 또한, 20-30대 대비 온라인 미디어 이용률은 낮으나, 전통적인 디지털 채널인 이메일 이용 시간은 가장 길게 나타났다. 이처럼 전통적이고 명확한 디지털 이용 행태와 소비 습관을 보이는 40대를 20-30대의 이용이 활발한 소셜 미디어나 모바일 메신저 등의 신규 채널에서 효과적으로 타겟팅하기 위해서는 이들의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본고에서는 4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4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PART 1. 라이프스타일
PART 2. 인터넷 이용
PART 3. 인터넷 쇼핑
PART 4. 커뮤니케이션
PART 5.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PART 6.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

태그
40대, 40s, 라이프스타일, lifestyle, 인터넷, in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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