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Target Audience Report - 30s 자료평점 4.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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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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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30대 소비자는 좋아하는 상품이나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수집하고 자신의 만족감 충족을 위해서라면 제품 구매에 주저하지 않는 세대이다. 또한, 20대 소비자와 마찬가지로 높은 온라인 미디어 이용률을 보유하고 있어, 많은 브랜드 및 에이전시가 캠페인 집행 시 도달 및 커뮤니케이션하길 원하는 ‘디지털 소비자’에 가까운 연령대라고 볼 수 있다. 적정 수준의 구매력을 갖춘 30대 소비자를 공략할 경우, 디지털 시장 내 인지도 및 영향력을 확대하는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출 증가에도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를 위해 30대 소비자의 디지털 소비 행태를 파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이에 본고에서는 3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3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PART 1. 라이프스타일
PART 2. 인터넷 이용
PART 3. 인터넷 쇼핑
PART 4. 커뮤니케이션
PART 5.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PART 6.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

태그
30대, 30s, 라이프스타일, lifestyle, 인터넷, in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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