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Target Audience Report - 20s 자료평점 4.80
등록일
2018-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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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DMC미디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디지털 시대의 시작과 함께 성장한 20대 소비자의 인터넷 미디어 이용률 및 소셜 미디어 이용은 타 연령대 대비 두드러진 것으로 확인되었다. 그러나, 20대 소비자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소비가 활발하다 하더라도 플랫폼 및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불분명한 것은 아니다. DMC미디어의 조사 결과, 20대는 ‘단 1개’의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비중이 타 연령대 대비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 이는 20대의 디지털 콘텐츠나 서비스에 대한 선호가 뚜렷함을 방증한다. 이처럼 디지털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나감과 동시에 명확한 디지털 채널 및 서비스 이용 행태를 보이는 20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20대의 주 이용 디지털 채널 및 행태를 파악하는 것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

이에 본고에서는 2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2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PART 1. 라이프스타일
PART 2. 인터넷 이용
PART 3. 인터넷 쇼핑
PART 4. 커뮤니케이션
PART 5.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PART 6.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

태그
20대, 20s, 라이프스타일, lifestyle, 인터넷, in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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