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하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_요약본 자료평점 4.70
등록일
2017-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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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올 한 해의 끝자락도 불과 한 달여 남짓밖에 남지 않았다. IT 자이언트 구글의 ‘Mobile-First’ 선언, 유튜브의 혐오 콘텐츠 내 광고 게재 사태, 페이스북의 ‘가짜 뉴스’ 논란, 본격적인 제4차 산업혁명의 시작이라는 키워드만으로도 알 수 있듯이 2017년은 그 어느 때보다 변화와 이슈로 가득했던 한 해였다. 이러한 상황 속에 끊임없는 변화를 맞이하고, 또 적응해나가느라 마케터들은 그 어느 때보다 고군분투한 한 해를 보냈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러나 본격적인 초연결(Hyper-Connectivity) 시대로의 진입을 시작하는 2018년에는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변화들 등장하며, 마케터들의 고민은 한층 더 깊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시점에서 올 한 해 집행한 광고 마케팅 효과는 어떠하였는지, 소비자의 실제 의견과 마케터의 견해에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등을 살펴보는 것은 새로운 시대의 문을 두드리기 전 의미 있는 한 걸음이 될 것이다. 이에 DMC미디어는 디지털 미디어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와 인터넷 포털 서비스를 주제로 소비자의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와 마케터가
예상한 소비자의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에 대한 비교 분석을 실시하였다.

본고에서는 소비자와 마케터의 실제 의견을 비교 분석함으로써 두 집단 간 발생하는 간극의 차이를 좁혀 나갈 수 있는 방안은 물론 보다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 본 보고서는 ‘2017 하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의 요약본으로 Full 버전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www.dmcreportpro.co.kr)에서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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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보고서의 정식 발매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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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소셜 미디어 광고 접촉 태도
 1. 소셜 미디어 이용 디바이스
 2. 주 이용 소셜 미디어
 3. 소셜 미디어 주 이용 시간대
 4. 소셜 미디어 이용 이유
 5. 소셜 미디어 광고 접촉 태도

PART 2. 인터넷 포털 서비스 이용 행태 및 인터넷 포털 서비스 광고 접촉 태도
 1. 인터넷 포털 서비스 이용 디바이스
 2. 인터넷 포털 서비스 주 이용 시간대
 3. 인터넷 포털 서비스 주 이용 사이트
 4. 인터넷 포털 사이트 선택 시 중요 고려 속성
 5. 인터넷 포털 사이트 광고 접촉 태도

태그
인터넷, 포털, internet, 서비스, service, 디바이스, de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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