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Target Audience Report - 40s 자료평점 4.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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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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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40대 소비자는 일정 수준의 구매력을 갖춘 연령대로, 구매를 결정하는 데 있어 제품의 가격보다 제품 품질이나 쇼핑 과정의 편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특징을 보인다. 또한, 모바일 메신저 이용 시에는 텍스트와 동영상 대신 URL과 이미지를 공유하며, 빠르고 간편한 디지털 라이프를 선호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40대 소비자는 2030 세대와 비교해 디지털 의존도가 높지는 않지만, 편리한 플랫폼 채널 및 서비스를 찾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구매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4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4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PART 1. 라이프스타일
1. 40대 핵심 키워드
2. 40대 경제 활동
3. 40대 가계 수지
4. 여가 생활
5. 구매 성향
6. 선호 광고 유형

PART 2. 인터넷 이용
1. 인터넷 이용 행태
   1) 인터넷 이용 방법
   2) 인터넷 이용 사이트
   3) PC 인터넷 이용 행태
   4) 모바일 인터넷 이용 행태
2. 포털 사이트 이용 행태
   1) 포털 사이트 이용 시간 및 시간대
   2) 주 이용 포털 사이트 및 카테고리
3. 검색 서비스 이용 행태
   1) 검색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시간대
   2) 검색 서비스 주 이용 사이트와 주 검색 콘텐츠
4. 뉴스 서비스 이용 행태
   1) 뉴스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시간대
   2) 뉴스 서비스 주 이용 콘텐츠

PART 3. 인터넷 쇼핑
1. 쇼핑 주 이용 디바이스
2. 월 평균 쇼핑 횟수
3. 주 쇼핑 시간대
4. 주 쇼핑 품목
5. 주 이용 쇼핑몰 사이트
6. 쇼핑 결제 수단

PART 4. 커뮤니케이션
1.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1) 소셜 미디어 이용 디바이스
   2) 소셜 미디어 이용 시간
   3) 소셜 미디어 이용 시간대
   4) 주 이용 소셜 미디어
   5) 소셜 미디어 주요 활동
   6) 소셜 미디어 콘텐츠 관련 활동
2.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행태
   1)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현황
   2)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시간
   3) 모바일 메신저 앱의 중요도
   4)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이유
   5) 대화 기능 외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기능
   6) 모바일 메신저 앱 내 콘텐츠 공유 형태

PART 5.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1. 온라인 동영상 시청 행태
   1) 온라인 동영상 시청 경험
   2) 온라인 동영상 시청 방법
   3) 온라인 동영상 일 평균 시청 편수
   4) 온라인 동영상 1편 평균 시청 시간
   5) 온라인 동영상 주 시청 매체
   6) 온라인 동영상 주 시청 장르
2. 온라인 5대 미디어 이용 행태
3. 디지털 콘텐츠 이용 행태
   1) 디지털 콘텐츠 이용 경험
   2) 디지털 콘텐츠 이용 디바이스

PART 6.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
1. 인터넷 광고 수용 지수
2. 모바일 광고 수용 지수
3. 소셜 미디어 광고 수용 지수

태그
인터넷, 모바일, 소셜 미디어, 광고, 수용, 수용 지수, 광고 수용 지수, 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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