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Target Audience Report - 30s 자료평점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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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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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3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은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한 20대와 크게 다르지 않다. 30대 역시 스마트 디바이스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하고 있으며, 여가 활동 중에도 디바이스를 통해 활발한 미디어 이용을 보이고 있다. 20대 못지 않게 디지털 환경에 친화적인 30대는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해외 사이트를 찾거나 상품을 상세히 비교하는 등의 구매 행태를 보이며, ‘디지털 소비자’로써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3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3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PART 1. 라이프스타일
1. 30대 핵심 키워드
2. 30대 경제 활동
3. 30대 가계 수지
4. 여가 생활
5. 구매 성향
6. 선호 광고 유형

PART 2. 인터넷 이용
1. 인터넷 이용 행태
   1) 인터넷 이용 방법
   2) 인터넷 이용 사이트
   3) PC 인터넷 이용 행태
   4) 모바일 인터넷 이용 행태
2. 포털 사이트 이용 행태
   1) 포털 사이트 이용 시간 및 시간대
   2) 주 이용 포털 사이트 및 카테고리
3. 검색 서비스 이용 행태
   1) 검색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시간대
   2) 검색 서비스 주 이용 사이트와 주 검색 콘텐츠
4. 뉴스 서비스 이용 행태
   1) 뉴스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시간대
   2) 뉴스 서비스 주 이용 콘텐츠

PART 3. 인터넷 쇼핑
1. 쇼핑 주 이용 디바이스
2. 월 평균 쇼핑 횟수
3. 주 쇼핑 시간대
4. 주 쇼핑 품목
5. 주 이용 쇼핑몰 사이트
6. 쇼핑 결제 수단

PART 4. 커뮤니케이션
1.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1) 소셜 미디어 이용 디바이스
   2) 소셜 미디어 이용 시간
   3) 소셜 미디어 이용 시간대
   4) 주 이용 소셜 미디어
   5) 소셜 미디어 주요 활동
   6) 소셜 미디어 콘텐츠 관련 활동
2.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행태
   1)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현황
   2)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시간
   3) 모바일 메신저 앱의 중요도
   4)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이유
   5) 대화 기능 외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기능
   6) 모바일 메신저 앱 내 콘텐츠 공유 형태

PART 5.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1. 온라인 동영상 시청 행태
   1) 온라인 동영상 시청 경험
   2) 온라인 동영상 시청 방법
   3) 온라인 동영상 일 평균 시청 편수
   4) 온라인 동영상 1편 평균 시청 시간
   5) 온라인 동영상 주 시청 매체
   6) 온라인 동영상 주 시청 장르
2. 온라인 5대 미디어 이용 행태
3. 디지털 콘텐츠 이용 행태
   1) 디지털 콘텐츠 이용 경험
   2) 디지털 콘텐츠 이용 디바이스

PART 6.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
1. 인터넷 광고 수용 지수
2. 모바일 광고 수용 지수
3. 소셜 미디어 광고 수용 지수

태그
인터넷, 모바일, 소셜 미디어, 광고, 수용, 수용 지수, 광고 수용 지수, 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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