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Target Audience Report - 20s 자료평점 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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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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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이 보편화되면서,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가 도래했다. 소비자의 하루는 디지털 디바이스를 통해 새로운 뉴스를 접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원하는 상품의 구매를 진행하는 등 디지털 환경 속에서 상호교류하는 모습을 보인다. 디지털 환경, 디지털 시대가 시작된 시초부터 함께 성장한 20대의 모습은 더욱 특별하다. 이들은 다른 연령대와 비교해 가족 구성원으로부터 독립적인 시간을 중시하고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 비중을 늘려가고 있다. 또한, 디바이스를 통한 인터넷 이용과 미디어/콘텐츠 소비에 적극적이며, 디지털 환경에 친화적이고 의존적인 행태를 보이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2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2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PART 1. 라이프스타일
1. 20대 핵심 키워드
2. 20대 경제 활동
3. 여가 생활
4. 구매 성향
5. 선호 광고 유형

PART 2. 인터넷 이용
1. 인터넷 이용 행태
   1) 인터넷 이용 방법
   2) 인터넷 이용 사이트
   3) PC 인터넷 이용 행태
   4) 모바일 인터넷 이용 행태
2. 포털 사이트 이용 행태
   1) 포털 사이트 이용 시간 및 시간대
   2) 주 이용 포털 사이트 및 카테고리
3. 검색 서비스 이용 행태
   1) 검색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시간대
   2) 검색 서비스 주 이용 사이트와 주 검색 콘텐츠
4. 뉴스 서비스 이용 행태
   1) 뉴스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시간대
   2) 뉴스 서비스 주 이용 콘텐츠

PART 3. 인터넷 쇼핑
1. 쇼핑 주 이용 디바이스
2. 월 평균 쇼핑 횟수
3. 주 쇼핑 시간대
4. 주 쇼핑 품목
5. 주 이용 쇼핑몰 사이트
6. 쇼핑 결제 수단

PART 4. 커뮤니케이션
1.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1) 소셜 미디어 이용 디바이스
   2) 소셜 미디어 이용 시간
   3) 소셜 미디어 이용 시간대
   4) 주 이용 소셜 미디어
   5) 소셜 미디어 주요 활동
   6) 소셜 미디어 콘텐츠 관련 활동
2.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행태
   1)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현황
   2)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시간
   3) 모바일 메신저 앱의 중요도
   4)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이유
   5) 대화 기능 외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기능
   6) 모바일 메신저 앱 내 콘텐츠 공유 형태

PART 5.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1. 온라인 동영상 시청 행태
   1) 온라인 동영상 시청 경험
   2) 온라인 동영상 시청 방법
   3) 온라인 동영상 일 평균 시청 편수
   4) 온라인 동영상 1편 평균 시청 시간
   5) 온라인 동영상 주 시청 매체
   6) 온라인 동영상 주 시청 장르
2. 온라인 5대 미디어 이용 행태
3. 디지털 콘텐츠 이용 행태
   1) 디지털 콘텐츠 이용 경험
   2) 디지털 콘텐츠 이용 디바이스

PART 6.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
1. 인터넷 광고 수용 지수
2. 모바일 광고 수용 지수
3. 소셜 미디어 광고 수용 지수

태그
인터넷, 모바일, 소셜 미디어, 광고, 수용, 수용 지수, 광고 수용 지수, 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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