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 (요약본) 자료평점 4.70
등록일
2016-12-19
| 발행처
| 조회
7,115
D-POINT
0
DOWNLOAD
957

개요

DMC미디어는 한국인의 디지털 디바이스 및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디지털화 수준 그리고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수용도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2012년부터 디지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의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소비자의 디지털 미디어와 디바이스에 대한 태도와 이용 행태들의 변화는 어떠한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모니터링하여 분석하는 것은 디지털 광고/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

또한, 라이프스타일은 디지털 환경과 변화의 흐름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한 지표가 된다. 라이프스타일이 인간의 생활 양식, 행동 양식, 사고 양식 등 문화적·심리적 현상을 대변하기 때문이다.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단면을 살펴보고, 그 변화의 흐름을 추적하고 전망하기 위한 조사를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 이 조사를 통해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가 우리의 일상생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로 인해 우리의 삶이 얼마나 디지털화되고 있는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는 데 있어 우리가 받는 스트레스는 어느 정도인지, 라이프스타일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본고를 통해 2016년 디지털 소비자 특성과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 이용 행태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고, 2017년 디지털 광고/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있어 관련 업계 기업 실무자, 광고주,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팁과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

본 보고서는 ‘2016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분석 보고서’의 요약본으로 Full 버전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http://pro.dmcreport.co.kr)에서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목차

Ⅰ.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 경험
Ⅱ.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경험
Ⅲ. 디지털 상거래 이용 현황
Ⅳ. 디지털 콘텐츠 이용 현황
Ⅴ. 2016년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DMC DAI)
Ⅵ. 2016년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유형 및 비중
Ⅶ. 2016년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특징 요약
1. Delight Moment
2. Digital Chic
3. Social Show-off
4. Middle Standard
5. Potential Energy


태그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 경험, 스마트폰,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 디바이스, ...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