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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분기 SMR 업종별 보고서

본 보고서는 2016년 1분기 SMR 업종별 매출 비중에 관련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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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10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수입맥주 및 주류소비 관련조사

시장조사전문기관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수도권 거주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맥주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63%가 향후 맥주 소비량이 더 증가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대다수가 맥주를 가볍게 마시기에 부담 없고(79.2%), 혼자 마시기에 좋은(66.1%) 술이라고 바라본다는 점에서,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을 맥주의 가장 큰 인기 요인으로 살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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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2/11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4 모바일 vs. 온라인 쇼핑 관련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마크로밀엠브레인의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전국 만 19~44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쇼핑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10명 중 6명(60.7%)은 향후 모바일쇼핑의 이용이 온라인쇼핑보다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20대 후반(65.5%)과 30대 초반(62.5%)의 모바일쇼핑의 향후 전망을 밝게 바라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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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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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배달음식 및 배달앱 이용 관련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배달음식 이용경험이 있는 만 15~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배달음식’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2017년의 소비자들은 식사를 할 때 10번 중 4번 정도는 외부음식으로 끼니를 해결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직접 조리한 음식으로 식사를 하는 비중이 6회 정도였으며, 외식과 배달음식, 포장음식 등 외부에서 판매하는 음식으로 식사를 하는 비중이 약 4회였다. 외부음식으로의 식사 비중은 20대(10대 후반 4회, 20대 5회, 30대 4회, 40대 3회, 50대 3회)와 미혼자(미혼 5회, 무자녀 기혼자 4회, 유자녀 기혼자 3회), 그리고 1인가구(1인가구 6회, 2인가구 4회, 3인가구 4회, 4인 이상 가구 4회)가 특히 높은 편이었다. 평소 주로 많이 이용하는 외부음식의 유형은 배달음식(72.8%, 중복응답)과 외식(70.4%)이었다. 다만 배달음식은 20대(77%)와 30대(78.5%) 젊은 세대가 많이 먹는 반면, 외식은 40대(78%)와 50대(79%) 중/장년층이 많이 즐기고 있어, 세대별로 많이 이용하는 외부음식의 종류에는 차이가 있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음식을 배달시키거나, 밖에 나가서 외식을 하는 방법 이외에도 완전/반조리 식품을 사다 먹거나(31.3%), 외부음식을 포장해서 이용하는(테이크 아웃)(23.2%) 소비자들도 적지 않았다. 이 중 완전/반조리 식품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소비자는 10대 청소년들(48%)이었다. 또한 1인가구 소비자가 외식을 제외한 모든 형태의 외부음식 이용(배달음식 74.2%, 완전/반조리 식품 37.6%, 테이크 아웃 26.9%)이 많은 것도 특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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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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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이용 관련 20대 vs 50대 비교 조사

시장조사전문기관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만 20대와 50대 각 500명씩 총 1,000명을 대상으로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이용에 대한 인식 비교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은 연령별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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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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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너뷰티(Inner Beauty) 관련 인식 조사

이제는 화장품을 바르지 않고 먹는다? 더 아름답기를 원하는 사람들의 욕망이 커지면서, 먹는 화장품이라고 불리는 ‘이너뷰티(Inner Beauty)’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화장품을 먹는다는 발상의 전환에서 알 수 있듯이 이너뷰티 제품은 피부의 겉 표면만을 신경 쓰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피부를 개선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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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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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 이용 관련조사

시장조사전문기관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웹툰에 대해 알고 있는 전국 만 19세~44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웹툰 이용에 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웹툰 이용자들은 웹툰에 대해 ‘무료’라는 인식을 크게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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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5/08
제휴리포트 > 한국IDG

신호 장치의 새로운 진화, 비콘과 아이비콘의 이해

애플이 소리소문 없이 발표한 ‘아이비콘’(iBeacon)이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오차 5cm 미만의 초정밀 실내 GPS로 알려진 이 기술은, 위치 인식 기반의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가능케 해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관련 업계 전반에 상당한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전망된다. 비슷한 역할을 해 온 NFC와 모바일 결제 시장을 둔 치열한 경쟁도 예상된다. 그러나 아이비콘이 등장하기 훨씬 전부터 비콘 기술은 다양한 영역에서 매우 오랫동안 사용됐다. 비콘의 개념과 가장 최신 비콘인 아이비콘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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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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