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리포트 > 플레이디

노출 점유율 & 클릭 점유율을 활용한 시장 내 위치 분석 방법

현대사회는 트렌드에 따라 사람들의 소비 패턴이 뒤바뀌고, 이로 인해 업체의 흥망성쇠가 결정되는데요. 이는 검색광고 시장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전에는 집행된 광고비를 토대로 매출액을 산정하여 효과를 분석했다면, 앞으로는 경쟁사의 광고 활동을 바탕으로 나만의 광고 전략을 세워야 경쟁력을 가질 수 있죠. 그렇다면, 검색광고 효과와 관련된 많은 지표 중, 경쟁사와 나의 광고 효과를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지표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광고 분석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노출 점유율과 클릭 점유율을 통해 시장에서의 나와 경쟁사의 위치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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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09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7 갑(甲)질 횡포 경험 및 관련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갑질 문화’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95.1%가 우리나라의 ‘갑질 문화’를 심각한 편이라고 바라볼 만큼 갑질 문화의 개선은 매우 시급한 과제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성별(남성 95.4%, 여성 94.8%)과 연령(20대 96.4%, 30대 96%, 40대 96%, 50대 92%)에 관계 없이 갑질 문화가 심각하다는데 이견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갑질 문화가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놓고는 을의 순응적인 태도(18.6%)보다는 갑의 권위적인 태도(75.1%)가 문제라는 시각이 훨씬 우세했다. 모든 연령대에서 비슷한 시각으로 갑의 자세를 문제 삼는(20대 76.5%, 30대 75.4%, 40대 73.9%, 50대 74.4%) 가운데, 여성(72.9%)보다는 남성(77.2%)이 갑의 책임을 묻는 태도가 더욱 강한 특징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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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09
제휴리포트 > 한국IDG

프로그래머 개발 도우미 ‘깃허브’ 완전정복 - IDG DeepDive

소스코드를 저장, 공유하는 리포지토리가 소프트웨어 개발의 필수 툴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오픈소스 리포지토리 서비스인 ‘깃허브’는 개인 개발자부터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거의 모든 개발 조직의 주목을 받고 있다. 깃허브를 도입한 한 대기업은 오랜 병폐 중 하나인 관료주의를 몰아내고 혁신을 이뤘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개발자가 사랑하는 필수 프로그래밍 도우미 ‘깃허브’의 활용 가치와 그 세계에 입문하는 필수 팁을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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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02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7 한류(BTS 열풍 등) 관련 평가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3세~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한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 중 6명(60.6%)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다시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을 어느 정도는 체감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비록 2012년 같은 조사에 비해서는 다소 못 미치는 수준(12년 67%→17년 60.6%)이지만, 해외로부터 전해져 오는 한류 콘텐츠의 인기를 인지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만큼은 분명해 보인다. 남성(51.6%)보다는 여성(69.6%)이 한류 열풍에 대한 소식을 많이 접하고 있는 가운데, 10~20대와 함께 50대 중장년층이 한류 열풍을 피부로 많이 체감하고(10대 66.5%, 20대 64.5%, 30대 53.5%, 40대 53.5%, 50대 65%) 있다는 점도 눈에 띄는 결과였다. 한류 열풍을 체감하지 못하겠다는 응답은 전체 10.7%에 그쳤다. 한류의 인기가 가장 높다고 생각하는 국가는 중국(67.3%, 중복응답)이었으며, 일본(48.1%), 태국(32.8%), 베트남(29.1%), 필리핀(19.3%) 등의 아시아 국가와 미국(16.3%)을 한류 열풍의 진원지로 보는 시각도 적지 않았다. 향후 한류 열풍이 지속될 것 같다고 생각하는 국가 역시 중국(65.9%, 중복응답), 일본(48.4%), 베트남(34.7%), 태국(29.4%), 필리핀(18.7%), 미국(16.7%) 순으로, 한류의 지형도는 크게 변하지 않을 것이라는 시각을 엿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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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02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7 드러그스토어(Drug Store) U&A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드러그스토어(헬스앤뷰티 스토어)’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 10명 중 8명(78.5%)이 드러그스토어에 방문한 경험이 있을 만큼 드러그스토어는 오늘날 경쟁력 있는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드러그스토어는 남성(68.4%)보다는 여성(88.6%), 그리고 젊은 세대(20대 91.6%, 30대 88.8%, 40대 72.8%, 50대 60.8%)가 많이 이용하는 유통채널이었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해 본 드러그스토어 브랜드는 현재 점포수가 가장 많은 올리브영(98.2%, 중복응답)이었으며, 후발주자인 GS왓슨스(69.3%)와 롭스(45.7%)의 방문경험도 비교적 많은 편이었다. 드러그스토어를 방문할 때는 보통 특정한 브랜드 매장을 찾아가기(38%)보다는 브랜드에 관계 없이 근처에 있는 아무 매장이나 방문하는(62%) 경우가 보다 일반적이었다. 다만 특정 브랜드를 찾는 성향은 평소 드러그스토어를 많이 찾아가는 여성(남성 33.6%, 여성 41.3%) 및 젊은 층(20대 42.4%, 30대 42.8%, 40대 28.6%, 50대 35.5%)이 강하다는 점은 눈 여겨볼 부분이다. 특정한 브랜드의 드러그스토어를 찾는 소비자들은 대부분 올리브영(91.6%)을 많이 선호하는 모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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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1/26
제휴리포트 > NHN AD

커머스 사이트가 놓치기 쉬운 디테일

사이트는 늘 해결해야 하는 크고 작은 문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업 우선 순위에서는 배제되기 쉽지만 그 영향이 결코 작지 않은 문제들을 커머스 사이트 중심으로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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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1/22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7 선물(나, 타인) 관련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선물’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누군가에게 다양한 의미를 담아 선물을 전하는 일이 일상생활에서 매우 흔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 92.3%가 올해 타인에게 선물을 한 경험이 있다고 밝힌 것으로, 특히 여성(95.2%) 및 30대(96.4%)가 누군가에게 선물을 준 경험이 매우 많은 모습이었다. 사람들이 올해 선물을 가장 많이 전한 대상은 어머니(53.2%, 중복응답)였다. 물론 애인 및 배우자(48.9%)와 친구(44.9%), 형제/자매/남매(41.7%), 아버지(37.4%), 자녀(36.7%)에게도 선물을 하는 일이 많았지만, 누구에게보다 마음을 전할 일이 많았던 대상은 어머니였던 것으로 보인다. 누군가에게 선물을 하는 공통적인 이유는 생일 축하를 위한 것(어머니 57.4%, 애인/배우자 49.4%, 친구 51.2%, 형제/자매/남매 52.2%, 아버지 56.2%, 자녀 58.1%, 중복응답)이었지만, 각 대상에 따라서 선물을 하는 이유가 조금씩 다른 모습도 살펴볼 수 있었다. 부모님에게는 고마움과 감사의 마음을 표시하기 위해(어머니 52.1%, 아버지 45.2%), 애인 및 배우자에게는 특별한 날을 기념하거나(55.4%), 기분전환을 위한 목적으로(33.3%), 그리고 자녀에게는 응원과 격려, 위로의 차원에서(41%) 선물을 주는 경우도 많았던 것이다. 주로 하는 선물 품목을 보면, 부모님과 형제에게는 현금(어머니 56.4%, 아버지 53.6%, 형제/자매/남매 36.1%, 중복응답)으로 선물을 대체하는 경우가 단연 많았으며, 애인/배우자 및 자녀에게는 의류(애인/배우자 40.4%, 자녀 41.6%)를, 친구에게는 화장품/향수(27.5%)를 가장 많이 선물하는 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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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1/18
제휴리포트 > 플레이디

CRO 최적화를 통한 성공사례, 크리스몰

끝없이 증가하고 있는 E-커머스 시장에서의 성공은 일반적으로 아래 2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바로 잘 작동되는 E-커머스 사이트와 높은 트래픽을 통한 CRO전략인데요. 이중 CRO 즉 전환율 최적화는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방문자 수를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그 기초 토대를 닦고 목표 전환을 위해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CRO 최적화를 통해 목표달성을 이룬 크리스몰의 성공 사례에 대해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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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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