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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카메라, 누적 다운로드 '3천만 돌파'

NHN의 모바일 자회사 라인 주식회사는 라인의 공식 카메라 앱인 `라인 카메라(LINE Camera)'가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0만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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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3/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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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소비자현혹' 혐의 벗어나

인터넷기업 구글이 호주에서 검색광고 내용으로 이용자를 현혹했다는 혐의를 받은 데 대해 호주 최고법원이 구글의 손을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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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3/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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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전자상거래 규모 최초로 1조달러 넘어서

미국 씨넷은 5일 인터넷 시장 조사 분석업체인 이마케터 조사 결과를 인용해 지난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최초로 1조달러를 넘어섰으며 전년 대비 21.1%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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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3/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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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파른 상승세 보이는 모바일 광고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2년 모바일광고 시장규모는 2천159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184% 증가했다. 2013년 시장규모는 4천160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93%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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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3/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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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시장에 도전장 내민 'KTH'

인터넷서비스 기업에서 모바일 기업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는 KTH가 하반기 국내 빅데이터 시장에도 도전장을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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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3/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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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이 게임서열 바꿨다

모바일이 국내 코스닥 상장 게임사들의 기업가치 순위를 다시 썼다. 온라인게임 사업에 매진한 게임사들은 전반적인 순위 하락을 기록한 반면, 모바일게임사를 비롯해 신규 사업으로 모바일을 선택한 기업들은 매출호조에 시가총액이 두 배 이상 늘었다.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과도기에 가장 큰 수혜를 본 기업은 컴투스와 게임빌로 모바일게임 ‘한우물’을 파온 두 회사는 일 년 사이 기업 가치를 두 배 이상 끌어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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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2/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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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소셜 시대 이해해야 SNS 병폐 막을 수 있어

'2012 제7회 정보문화포럼'에서 이재현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병폐를 막기 위해선 사람 사이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SNS의 특성 자체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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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2/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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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팡을 키운 것은...

카카오톡 게임센터가 인기를 끌면서 덩달아 싸이월드 앱스토어 출신 게임들과 이들을 만든 게임사들이 주목받고 있다. ‘애니팡’과 ‘아이러브커피’ 등 카카오톡 게임센터 인기의 중심에 있는 게임이 싸이월드 앱스토어에서 시작된 게임이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싸이월드 앱스토어에서 시작된 게임이 카카오톡, 라인 등 모바일 소셜 게임 플랫폼에 강한 모습을 보인다고 평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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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2/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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