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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디지털 콘텐츠 이용 현황 (2018년 2분기)

3가지 주제에 대한 동일한 분석 프레임으로 분기별 발행되는 DMC미디어의 트래킹 보고서로 2018년 2분기 유료 디지털 콘텐츠 이용 현황에 대해 분석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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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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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

올해 들어 세 번째인 글로벌 스포츠 빅 이벤트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이 오는 8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제7의 도시 팔렘방에서 막을 올린다.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아시안 게임에는 아시아 스포츠 선수들의 정상을 향한 치열한 명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이번 DMC미디어 조사 결과에 따르면, 그간 이어진 평창 동계 올림픽과 현재 진행 중인 러시아 월드컵의 열기로 인해 아직까지는 아시안 게임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가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정부가 오는 아시안 게임에서 남북한 개·폐회식 공동입장과 더불어 단일팀 결성에 대해 합의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미 광고 업계에서는 아시안 게임 특수에 대한 기대감이 벌써부터 감돌고 있다. 또한, 아시안 게임은 종목이 다양하기 때문에 지난 평창 동계 올림픽의 ‘컬링‘ 종목처럼 의외의 종목에서 활약이 기업 브랜드의 마케팅에 감초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본고에서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와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그리고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태도를 살펴봄으로써 스포츠 마케팅 활동 및 광고 집행 전략 수립에 필요한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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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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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③] 2018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럼 잊을만하면 터지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의 각종 논란에도 불구하고 소셜 미디어는 외형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다. 이는 소셜 미디어가 우리 내 일상생활에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주요 매개체로 확고히 자리 잡았음을 말해준다. 실제적으로 이용자들은 개인정보 취득과 이용이 자신에게 직접적인 피해나 부담을 주지 않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큰 거부감이 없는 것처럼 보인다. 이용자들은 여전히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많은 콘텐츠와 정보를 접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터로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하는 것에 대해 더욱 끊임없이 연구와 고민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만 하는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업 브랜드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공하는 정보의 유용성과 가치는 증가한 반면, 과도한 게시물의 양이나 인게이지먼트가 떨어지는 이벤트/프로모션 등의 마케팅 방식이 오히려 소비자에게 피로도나 거부감을 줄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재고해볼 필요가 있게 한다. 대다수의 기업이 소셜 미디어를 기본적인 마케팅 채널로 운영하고 있지만, 기업과 소비자의 연결 고리가 되고 있기보다 기업의 일방적인 홍보나 소개하기에 그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사회적으로 소통(Communication)이라는 것이 중요한 아젠다로 떠오르는 오늘날,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은 수박 겉 핥기 차원에서 벗어나 더욱 심도 있게 접근해야 한다. 이에 DMC미디어는 계속해서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시장의 축과 이용 행태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추적 조사를 시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그리고 소셜 미디어 광고에 대한 태도와 효과(DMC SDAI),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얻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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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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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친밀도 (2018년 2분기)

3가지 주제에 대한 동일한 분석 프레임으로 분기별 발행되는 DMC미디어의 트래킹 보고서로 2018년 2분기스마트폰 친밀도에 대한 태도와 행동을 분석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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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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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러시아 월드컵에 대한 관심과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

지난 평창 올림픽의 감동이 채 가시기도 전, 2018 러시아 월드컵 관련 캠페인이 속속 등장하며, '월드컵 특수'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오는 6월 14일로 예정된 러시아 월드컵은 평창 올림픽에 이은 또 하나의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로, 관련 후원 기업이 큰 수혜를 누릴 것이란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이에 주요 기업은 월드컵 관련 이벤트 및 캠페인을 선보이며 월드컵 특수 잡기에 나서고 있다. 더욱이, 월드컵 이후 올 8월에는 아시안 게임이 예정되어있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경쟁은 계속해서 치열한 양상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이에 본고에서는 러시아 월드컵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와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그리고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태도를 살펴봄으로써 스포츠 마케팅 활동 및 광고 집행 등을 위한 미디어 전략 수립에 필요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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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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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보고서②] 2018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와 뷰어 그룹 및 Multi-Screen 이용 행태 분석 보고서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 2018년은 ‘Year of Video’라고 불릴 만큼 인터넷 동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가득 찬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콘텐츠가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고정된 화면 속 단편적 이미지는 더 이상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는다. 대신, 오늘날의 대중은 연속적 움직임이 있는 동영상 콘텐츠에 점점 더 매료되어 가고 있다. 실제로 네트워킹 솔루션 제공 업체 시스코(Cisco)가 내놓은 전망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인터넷 트래픽의 77.0%가 인터넷 동영상 시청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연 평균 31%라는 고공행진을 이어가며 오는 2021년 전체 인터넷 트래픽의 81.4%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터넷 동영상 수요의 증가는 유기적 관계에 있는 인터넷 동영상 광고 시장의 부흥을 이끌고 있다. 글로벌 마케팅 컨설팅 업체 매그나글로벌(Magnaglobal)에 따르면, 2018년 전 세계 인터넷 동영상 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29% 성장한 290억 달러 규모로 이후에도 초고속 성장을 이어가며 오는 2022년 60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살펴본 몇몇의 통계 수치들로도 알 수 있듯이 인터넷 동영상 광고는 더 이상 브랜드와 마케터에게 있어 ‘선택적’ 수단이 아닌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필수적’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러나 그저 ‘남들이 다 하는’ 진부한 전략으로는 승산을 거둘 수 없다. 과열되는 경쟁 속 우위 선점을 위한 필승전략은 실제 오디언스의 시청 행태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로부터 출발한다. 이에 DMC미디어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및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에 대한 추적 조사를 진행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인터넷 동영상 광고 집행 방안에 대한 고민을 계속해오고 있다. 본고는 인터넷 동영상은 물론 VOD을 포괄하는 디지털 동영상 콘텐츠의 디바이스별, 매체별, 서비스별 그리고 뷰어 그룹별 시청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는 물론 Multi-Screen 이용자의 시청 행태에 대한 분석을 상세히 다루고 있다. 본고를 통해 타겟 소비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소비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효과적인 디지털 동영상 콘텐츠 광고 마케팅 전략에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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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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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행동 (2018년 2분기)

3가지 주제에 대한 동일한 분석 프레임으로 분기별 발행되는 DMC미디어의 트래킹 보고서로 2018년 2분기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행동을 분석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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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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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디지털 콘텐츠 이용 현황 (2018년 1분기)

3가지 주제에 대한 동일한 분석 프레임으로 분기별 발행되는 DMC미디어의 트래킹 보고서로 2018년 1분기 유료 디지털 콘텐츠 이용 현황에 대해 분석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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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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