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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연시 선물 쇼핑 계획

연말연시가 다가옴에 따라 한해 동안 감사한 분들에게 선물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와 이러한 소비자를 잡으려는 마케터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본고에서는 연말연시 선물 쇼핑 계획과 쇼핑 품목, 예산, 쇼핑 장소, 연말연시 쇼핑 광고에 대한 태도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봄으로써 관련 업계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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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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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미디어 시청 행태

모바일, 동영상 그리고 소셜 미디어의 인기에 힘입어 1인 미디어 산업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인 미디어란, 개인이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를 생산 공유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의미하며, 오늘날 점점 더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 시장에서 다양한 대중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습니다. 이러한 1인 미디어의 영향력과 파급력이 커지면서 1인 미디어의 크리에이터들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관리하는 MCN (Multi Channel Network 다중채널네트워크) 시장 또한 동반 성장하고 있으며, 1인 미디어 콘텐츠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도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소비자의 1인 미디어 시청 행태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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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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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보고서④] 2016 인터넷 서비스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 분석 보고서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 마케팅, 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 한국인터넷진흥원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5년 7월 기준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률은 85.1%이며, 이용자 수는 4,194만 명으로 전년 대비 82만 명 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또한, 가구 인터넷 접속률은 거의 100%로 인터넷이 일상생활 전반에 깊숙이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인터넷 서비스가 우리 일상생활에 미치는 범위와 활용 양상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PC, 모바일, IPTV 등과 같은 다양한 디바이스 채널 뿐만 아니라, ICT 산업 전반에 이르기까지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 중 이용률 100%를 보이는 포털 서비스는 이미 다수의 언론보다 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기본적인 정보 검색 외에 이메일, 커뮤니티, 카페, 쇼핑, 블로그, 동영상, 금융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보다 편리한 생활을 영위하는 데 있어 인터넷 서비스 활용은 사실상 필수불가결해졌습니다. 이러한 인터넷 서비스의 확장된 범위와 영향력에 대해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 측면에서 보면, 다양한 목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각기 다른 디바이스에서 소비하는 개별 이용자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것이 점점 더 복잡하고 어려워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기업,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어떤 디바이스와 채널을 통해 전달해야 효과적인지에 대해 곤혹스럽기는 마케터도 매한가지일 것입니다. 이에 DMC 미디어는 급변하는 소비자의 인터넷 서비스 이용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인터넷 서비스 이용 행태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고를 통해 서비스 사업자는 다가올 미래의 인터넷 서비스 트렌드에 대비하여 기회와 우위를 선점할 수 있기를 바라며, 광고 마케팅 실무자는 효과적인 광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는 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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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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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DOOH 접촉 실태 및 광고 효과

미래부는 국내 DOOH 시장이 올해 2조 5,500억 원에서 2020년 3조 9,700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그 동안 DOOH 산업 활성화의 걸림돌로 작용하던 옥외광고물 관리법 시행령을 개정하는 등 DOOH 산업의 장미빛 미래를 위한 디딤돌이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소비자의 DOOH 접촉 경험과 DOOH 광고 효과를 살펴봄으로써 효과적인 DOOH 활용을 위한 기초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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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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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보고서②] 2016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및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와 효과 분석 보고서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 지난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미디어 시장의 판도를 흔들었습니다. 지상파의 본방송 시청률은 점점 더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TV가 없는 제로 TV 가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은 더욱 다채로워지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전세계 50개국 7,0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가 우리나라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넷플릭스의 국내 진출 소식에 국내 동영상 플랫폼 시장이 잠시 요동치기도 했습니다. 넷플릭스가 국내 업체들이 제공하지 않는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자체 제작 콘텐츠까지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격 경쟁력 등의 이유로 아직까지 넷플릭스의 영향력은 미미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지만, 넷플릭스의 등장으로 국내 온라인 동영상 시장은 분명 자극을 받았고, 새로운 변화들을 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넷플릭스와 유사한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예 입니다. 이에 DMC미디어에서는 변화하고 있는 온라인 동영상 시장에서 실제 온라인 동영상 소비자들이 온라인 동영상과 동영상 광고에 어떤 행태를 보이고 있는지 심도 있게 살펴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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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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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행태

모바일 퍼스트 시대에 모바일 메신저 앱은 현대인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최근 모바일 메신저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역할에서 벗어나 커뮤니티 커머스, 마케팅 채널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행태 분석을 통해 모바일 앱 이용 실태를 확인해 보고자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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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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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보고서③] 2016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 소비자의 콘텐츠 소비 주기는 점점 짧아지고, 콘텐츠에 대한 역치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일방적으로 제공되는 콘텐츠를 수용하기보다,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선별적으로 받아들이거나 직접 생산하고, 공감하며, 확산시킨다. 이러한 과정은 실시간적이면서도 대량으로 이루어진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소셜 미디어의 모습이다. 소셜 미디어는 소비자와 마케터 모두에게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특별한 가치를 지닌 유일한 채널이다. 전통적인 매스 미디어에서는 지면과 시간을 사서 획일적 메시지를 전달했다면, 소셜 미디어는 사람간의 관계와 성향을 기반으로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한다. 따라서 강요나 설득이 아닌 공감과 소통이 중심이 된다. 소셜 미디어 시장이 성숙기에 진입함에 따라 점점 더 치열해지는 시장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가치 있는 콘텐츠의 생산과 자발적 확산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며,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소통 환경(Communication Ecosystem)의 조성이 필요하다. 이에 DMC미디어에서는 변화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 시장의 축과 이용자 행태를 살펴봄으로써 오디언스와의 인게이지먼트를 형성할 수 있는 효과적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고자 했다. 본고에서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및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그리고 소셜 미디어 광고에 대한 태도와 효과(DMC SDAI), 더 나아가 소셜 미디어별, 이용자 특성별 이용 분석을 다룸으로써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 기업 마케터들에게 궁금증을 해결하는 기회와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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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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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리우 올림픽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

2016년 하계 올림픽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림픽에 대한 대중적인 기대감과 함께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마케팅 열기도 달아오르며, 그라운드 밖의 경쟁의 예고하고 있습니다. 본 보고서는 2016년 리우 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 관심 종목뿐 아니라 정보 획득 매체, TV, PC, 모바일별 이용 매체, 공유 매체,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태도 등 하계 올림픽에 대한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 행태에 관한 조사를 시행하고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보고서 입니다. 본 조사는 DMC미디어가 조사 목적으로 모집하고 운영하고 있는 DMC패널(만 19세 이상 59세 이하 남녀)을 대상으로 2016년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온라인을 통해 전국에서 총 304명을 대상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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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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