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최신순 조회순 다운로드순 평점순
Survey > Survey Report

2019 DOOH 접촉 실태 및 광고 효과

터치스크린, 카메라 트래킹 등을 활용한 인터렉티브 DOOH 광고는 전통적인 OOH 대비 광고 효율이 높을 뿐 아니라, 시각적 효과와 관리의 편의성 또한 우수하다는 점에서 옥외 광고 업계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AR/VR 기반 사이니지 플랫폼도 올해 최초 5세대 이동통신(5G)이 서비스됨에 따라 그 성장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 기대를 얻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기대감이 실제 오디언스 인식 단위에서는 얼마나 반영되고 있는지는 다른 차원의 문제이며, 이는 서베이와 같은 실증 연구를 통해서만이 오직 입증 가능하다. 이에 DMC미디어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DOOH 접촉 실태 및 광고 효과에 대한 추적 조사를 수행해오고 있다. 올해 조사에서는 대다수의 오디언스가 다양한 유형의 DOOH에 대해 알고 있어 그만큼 DOOH가 친숙한 광고 매체로 자리잡은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오디언스의 주목을 얻고 유의미한 인게이지먼트를 이끌어내는 것에는 오히려 전년 대비 효과가 낮아져, 규모의 성장이 경쟁 과다를 일으켜 되려 광고 효율 저하를 야기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모쪼록 본 보고서가 소비자 인식상에서 DOOH의 위상을 점검하고, 향후 광고 효과 제고 전략을 구안하는데 모쪼록 유의미한 참고 자료가 되기를 희망하며 소개를 마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9/10
Survey > Survey Report

2019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 - 인터넷 쇼핑편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소비자의 인식과 행동에 대한 조사가 용이해지면서, 이용자 데이터가 가진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모든 업계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인터넷 쇼핑은 소비자의 직접적인 구매행동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전략을 수립하는 대표 분야이다. 본 보고서는 이러한 전략 수립 과정을 돕기 위해 소비자의 실제 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 및 인식과 마케터가 생각하는 소비자의 U&A를 비교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서 마케터와 소비자 간의 인식 차이가 어느 지점에서 발생하고 있는지 세부적으로 파악한 후, 이러한 차이가 야기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대비하거나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8/06
Survey > Survey Report

[DMC] 2019 배달 앱 이용 행태 조사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배달 앱 시장은 새로운 참가자들로 인해서 그 규모와 혼란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있다. 특히, 쿠팡이나 위메프와 같은 유통업체들뿐만 아니라 BBQ, 교촌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자체 배달 앱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의 선택지는 더욱 다양해졌고, 이용자들을 확보하기 위한 배달 앱들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배달 앱 이용자들의 서비스 이용행태와 배달 앱에 대한 인식을 정리하고, 배달 앱 선택 시 고려사항 및 앱 만족도에 대해서 탐색해보았다. 이를 통해 배달 앱의 서비스 개선 방향과 주요 커뮤니케이션 요소들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6/10
Survey > Survey Report

2019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행태

모바일 메신저 앱은 채팅이나 통화 등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에서부터 쇼핑, 검색, 일정 예약에 이르기까지 이용자의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제는 이용자 간 대화를 넘어 ‘플러스친구’, ‘공식 계정’ 등 브랜드와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채널로, 나아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멀티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으며, 금융, 커머스, 교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용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행태를 비교 분석해봄으로써, 메시징 앱 서비스의 이용 현황과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모바일 메신저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팁을 제공하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5/07
Survey > Survey Report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행동 (2019년 1분기)

3가지 주제에 대한 동일한 분석 프레임으로 분기별 발행되는 DMC미디어의 트래킹 보고서로 2019년 1분기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행동을 분석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4/09
Survey > Survey Report

스마트폰 친밀도 (2019년 1분기)

3가지 주제에 대한 동일한 분석 프레임으로 분기별 발행되는 DMC미디어의 트래킹 보고서로 2019년 1분기 스마트폰 친밀도에 대한 태도와 행동을 분석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3/25
Survey > Survey Report

2019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뉴주(Newzoo)의 ‘2018 글로벌 게임 마켓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게임 시장 규모는 1,349억 달러로 전년 대비 10.9% 증가했으며, 이 중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632억 달러에 달해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속적으로 모바일 게임의 잠재적 유저 수가 늘어나고, 이런 잠재적 유저를 실질적 유저로 계속해서 유입한 게임업계의 노력 덕에 모바일 게임 플랫폼은 전 세계 게임시장에서 거대한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됐지만, 신구작 게임에서 대부분 구작 게임이 시장 내 우위를 점유하며 영향력을 이어갔다. 또한,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의 활성화와 더불어 게임 시장이 한 단계 성장했다.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은 생존율과 수명이 낮은 편으로, 게임업계에서는 트렌드에 맞춰 유저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본고에서는 국내 모바일 게임 이용 현황 및 행태 변화를 상세히 살펴봄으로써, 급변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그 속에서 모바일 게임 이용자를 공략할 수 있는 광고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2/18
Survey > Survey Report

[마케터 보고서] 2018 하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

마케터 보고서는 표본조사를 통한 마케터와 소비자 데이터를 바탕으로고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각자의 인식을 비교해봄으로써 다른 시간의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PRO 마케터 보고서] 확인하기 ─────────────────────────────────────────────────────────── 새로운 일 년을 세초(歲初)의 길목에서 마케터들은 그간의 마케팅 성과를 되짚어보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된다. 더욱이 지난해는 디지털 미디어의 진정성과 신뢰에 대한 의문이 지속적으로 제기되면서, 디지털 마케터의 역할과 책임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이 가운데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고 동시에 이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기업의 고민은 갈수록 깊어지고 있다. 더욱이 최근 몇 년 사이, 금융권을 비롯해 그간 전통 매체 마케팅에 주력했던 기업들이 디지털 미디어를 적극 수용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활발한 고객 마케팅을 펼침에 따라 디지털 광고 마케팅에 대한 관심과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시점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집행한 광고 마케팅 효과, 그리고 소비자의 실제 의견과 마케터의 견해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은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기 전 의미 있는 한 걸음이 될 것이다. 이에 DMC미디어는 디지털 미디어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와 인터넷 포털 서비스를 주제로 소비자의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와 마케터가 예상한 소비자의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에 대한 비교 분석을 시행하였다. 하여 본고에서는 소비자와 마케터의 실제 의견을 비교 분석함으로써 두집단 간 발생하는 간극의 차이를 좁혀 나갈 수 있는 방안은 물론, 보다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2/12
더 많은 자료보기 126 개의 자료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