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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개인 쇼핑몰(소호몰) 이용 행태

지난 3일 발표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6년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약 64조 9천억 원에 달한다. 이 중 인터넷 개인 쇼핑몰은 오픈 마켓, 종합 쇼핑몰, 소셜 커머스 등 대규모 쇼핑몰 사이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과 서비스로 온라인 쇼핑 시장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이제는 소수가 찾는 단골샵에서 벗어나 백화점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온라인 해외 판매 등 판매 채널을 크게 확대하고 있으며, 다수의 인터넷 개인 쇼핑몰이 고객 유치와 판매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광고를 집행 중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인터넷 개인 쇼핑몰 이용 현황 및 인터넷 개인 쇼핑몰 광고에 대한 이용자의 견해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봄으로써 관련 업계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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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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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생활 속 미디어 이용 행태

휴대성에 다양한 기능까지 겸비한 디지털 디바이스의 이용이 일반화되면서, 소비자는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또한, TV를 시청하는 동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과 같은 세컨드 스크린(Second Screen)을 이용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이동 중, 가정 내 디지털 활동 유형 및 활용 디바이스의 종류 그리고 TV 시청 중 세컨드 스크린 이용 현황 및 이유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봄으로써 관련 업계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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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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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보고서 ⑥ ] DMC K-SDM 2016 The State of Digital Marketing in Korea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 디지털 마케팅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디지털 관련 기업이나 기업 내 디지털 담당 부서에서는 마케팅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전략적 시도와 테크놀러지의 고도화를 꾀하고 있다. 기업 브랜드의 방향을 제시하는 주요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미디어, 디바이스, 마케팅, 플랫폼, 테크놀러지 등을 아우르는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와 트렌드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 오늘날 디지털 마케팅 관련 서적들이나 트렌드 보고서들이 셀 수 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실제 현업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마케팅 현황은 어떠한지 그리고 마케터 당사자들은 어떠한 생각과 고민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파악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DMC미디어는 올해 10월, 우리나라 디지털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2016년 디지털 마케팅 집행 현황과 2017년 디지털 마케팅 집행 계획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시행하였다. 이와 더불어 2016년 디지털 마케팅 이슈 및 트렌드를 바탕으로 선정한 10대 키워드와 마케터 조사를 통해 올 한 해를 결산해보았으며, 더불어 다가오는 2017년 디지털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10대 키워드와 마케터의 견해를 통해 내년을 조망해보았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읽고, 각 기업 마케터들이 어떠한 시각을 가지고 대응해 나가야 할지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아무쪼록 본 조사의 결과가 광고주를 비롯한 광고 마케터 모두에게 매우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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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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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보고서⑤] 2016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 DMC미디어는 한국인의 디지털 디바이스 및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디지털화 수준 그리고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수용도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2012년부터 디지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의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소비자의 디지털 미디어와 디바이스에 대한 태도와 이용 행태들의 변화는 어떠한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모니터링하여 분석하는 것은 디지털 광고/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 또한, 라이프스타일은 디지털 환경과 변화의 흐름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한 지표가 된다. 라이프스타일이 인간의 생활 양식, 행동 양식, 사고 양식 등 문화적·심리적 현상을 대변하기 때문이다.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단면을 살펴보고, 그 변화의 흐름을 추적하고 전망하기 위한 조사를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 이 조사를 통해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가 우리의 일상생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로 인해 우리의 삶이 얼마나 디지털화되고 있는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는 데 있어 우리가 받는 스트레스는 어느 정도인지, 라이프스타일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본고를 통해 2016년 디지털 소비자 특성과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 이용 행태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고, 2017년 디지털 광고/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있어 관련 업계 기업 실무자, 광고주,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팁과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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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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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연시 선물 쇼핑 계획

연말연시가 다가옴에 따라 한해 동안 감사한 분들에게 선물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와 이러한 소비자를 잡으려는 마케터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본고에서는 연말연시 선물 쇼핑 계획과 쇼핑 품목, 예산, 쇼핑 장소, 연말연시 쇼핑 광고에 대한 태도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봄으로써 관련 업계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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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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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미디어 시청 행태

모바일, 동영상 그리고 소셜 미디어의 인기에 힘입어 1인 미디어 산업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인 미디어란, 개인이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를 생산 공유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의미하며, 오늘날 점점 더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 시장에서 다양한 대중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습니다. 이러한 1인 미디어의 영향력과 파급력이 커지면서 1인 미디어의 크리에이터들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관리하는 MCN (Multi Channel Network 다중채널네트워크) 시장 또한 동반 성장하고 있으며, 1인 미디어 콘텐츠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도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소비자의 1인 미디어 시청 행태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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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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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보고서④] 2016 인터넷 서비스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 분석 보고서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 마케팅, 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 한국인터넷진흥원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5년 7월 기준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률은 85.1%이며, 이용자 수는 4,194만 명으로 전년 대비 82만 명 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또한, 가구 인터넷 접속률은 거의 100%로 인터넷이 일상생활 전반에 깊숙이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인터넷 서비스가 우리 일상생활에 미치는 범위와 활용 양상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PC, 모바일, IPTV 등과 같은 다양한 디바이스 채널 뿐만 아니라, ICT 산업 전반에 이르기까지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 중 이용률 100%를 보이는 포털 서비스는 이미 다수의 언론보다 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기본적인 정보 검색 외에 이메일, 커뮤니티, 카페, 쇼핑, 블로그, 동영상, 금융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보다 편리한 생활을 영위하는 데 있어 인터넷 서비스 활용은 사실상 필수불가결해졌습니다. 이러한 인터넷 서비스의 확장된 범위와 영향력에 대해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 측면에서 보면, 다양한 목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각기 다른 디바이스에서 소비하는 개별 이용자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것이 점점 더 복잡하고 어려워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기업,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어떤 디바이스와 채널을 통해 전달해야 효과적인지에 대해 곤혹스럽기는 마케터도 매한가지일 것입니다. 이에 DMC 미디어는 급변하는 소비자의 인터넷 서비스 이용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인터넷 서비스 이용 행태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고를 통해 서비스 사업자는 다가올 미래의 인터넷 서비스 트렌드에 대비하여 기회와 우위를 선점할 수 있기를 바라며, 광고 마케팅 실무자는 효과적인 광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는 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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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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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DOOH 접촉 실태 및 광고 효과

미래부는 국내 DOOH 시장이 올해 2조 5,500억 원에서 2020년 3조 9,700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그 동안 DOOH 산업 활성화의 걸림돌로 작용하던 옥외광고물 관리법 시행령을 개정하는 등 DOOH 산업의 장미빛 미래를 위한 디딤돌이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소비자의 DOOH 접촉 경험과 DOOH 광고 효과를 살펴봄으로써 효과적인 DOOH 활용을 위한 기초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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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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