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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디지털 콘텐츠 이용 현황 (2018년 1분기)

3가지 주제에 대한 동일한 분석 프레임으로 분기별 발행되는 DMC미디어의 트래킹 보고서로 2018년 1분기 유료 디지털 콘텐츠 이용 현황에 대해 분석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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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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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유권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

2010년대 중반 이후,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가 선거홍보의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3개월도 채 남지 않은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도 소셜 미디어를 포함한 뉴미디어의 활용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소셜 미디어의 활용 가치가 높아지면서 ‘가짜 뉴스’가 기승을 부리며, 지방선거의 판세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각 당의 선거 캠프와 선거 관련 대행사들은 어느 때보다도 미디어 활용에 대한 고민이 깊을 것이다. DMC미디어는 오는 6월 동시지방선거에 대한 유권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를 통해 지방선거 홍보 전략 수립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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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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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행태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7년 ¾분기 중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실적은 약 762억 원(일 평균 243만 건)으로 전 분기 대비 34.5% 상승하며 또 한 번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유통 및 제조업 기반 업체의 경우, 타 기업과의 제휴 및 신규 서비스 출시를 바탕으로 최근 2년간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여기에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모바일 결제 플랫폼의 안정성이 개선되고, 본인 인증 절차가 간소화 및 다양화됨에 따라 모바일 간편 결제 시장의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본고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소비자의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경험과 이용 이유, 만족도, 개선 영역 등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현황과 행태 변화 이해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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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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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친밀도 (2018년 1분기)

3가지 주제에 대한 동일한 분석 프레임으로 분기별 발행되는 DMC미디어의 트래킹 보고서로 2018년 1분기스마트폰 친밀도에 대한 태도와 행동을 분석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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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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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보고서①] 2018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 해를 거듭할수록 디지털 시장이 거대해지면서, 업계를 불문하고 디지털이 접목되기만 하면 ‘역대 최고치 돌파’, ‘사상 최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붙는다. 그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바로 본고에서 다루는 인터넷 쇼핑 시장이다. 모바일 미디어와 그에 따른 테크놀로지의 눈부신 발전,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 영향 등으로 인터넷 쇼핑 시장은 계속해서 가히 괄목할만한 성장 곡선을 이어나가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인터넷 쇼핑(PC+모바일) 시장 규모는 80조 원대에 진입했을 것으로 추정되며, 오는 2019년에는 100조 원대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및 미디어 환경에 발맞추어 소비자들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획기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궤도 속에서 유통업계와 마케터는 고객을 이해하고 그들의 행태를 파악하려는 데 골몰하고 있으며, 쇼핑 환경을 개선하여 보다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분투하고, 외적 및 내적 성장을 이루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시도하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이 외적 성장에만 치중되어 있다고 지적한다. 현재의 성장은 자연 성장이며, 추가 동력을 갖기 위해서는 상위 사업자의 독점 문제, 업계 간의 출혈 경쟁, 쇼핑 환경 개선 문제 등에 대한 해결 방안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쇼핑 효용성이 그 어느 때보다 주요해진 오늘날 보다 내실 있는 추가 성장을 위해 변화하는 상황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기민하게 움직여야 하며, 진화하는 소비자의 니즈와 기대에 부응하는 선제적 대응을 위해 적극적인 태세를 취해야 한다는 것에 이견을 다는 이는 없을 것이다. 이러한 배경하에 DMC미디어는 매년 인터넷 쇼핑 행태 조사를 시행하여 소비자의 행태 변화를 추적하고 있으며, 그 안에서 일어나는 소비자의 잠재적 니즈와 특징에 대해 분석하고 있다. 본고는 디바이스별 쇼핑 행태 비교 분석에서부터 쇼핑몰 업태 및 주요 쇼핑몰 사이트의 경쟁력과 개선 영역, 02O 서비스 이용 행태, 쇼핑 수준에 따른 쇼퍼 그룹별 행태에 이르기까지 인터넷 쇼핑 행태에 대해 알고자 하는 전반 사항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본고를 통해 유통업계 관계자 및 마케터가 느끼는 소비자 데이터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여 소비자와의 간극을 좁히고 소비자 경험을 극대화시키는 데 있어 명징한 인사이트를 얻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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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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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

모바일 앱 시장 분석 업체 센서 타워(Sensor Tower)에 따르면, 지난해 앱 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를 통한 앱 매출액은 586억 달러로, 이 중 모바일 게임 관련 매출이 483억 달러를 기록하여 전체 매출의 82%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앱 시장 내 우위를 점유하며 높은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은 매년 새로운 게임 및 테크놀로지의 등장과 개발로 인해 빠른 트렌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는 국내 시장 역시 마찬가지다. 국내 중소형 게임사는 대형 3사와 견주어 생존 및 성장할 수 있는 돌파구를 찾아 나서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국내 IP 게임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와 맞물려 국내 이용자의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 또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DMC미디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출시와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 고(Pokémon GO)’의 열기가 한 풀 꺾이면서 증강현실 게임 장르의 이용률은 급락하였고, 모바일 게임 삭제 경험 또한 지난해 83.0%에서 올해 91.6%로 큰 폭의 증가를 나타냈다. 이에 본고에서는 국내 모바일 게임 이용 현황 및 행태 변화를 상세히 살펴봄으로써, 급변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그 속에서 모바일 게임 이용자를 공략할 수 있는 광고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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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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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행동 (2018년 1분기)

3가지 주제에 대한 동일한 분석 프레임으로 분기별 발행되는 DMC미디어의 트래킹 보고서로 2018년 1분기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행동을 분석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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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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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디지털 콘텐츠 이용 현황 (2017년 4분기)

3가지 주제에 대한 동일한 분석 프레임으로 분기별 발행되는 DMC미디어의 트래킹 보고서로 2017년 4분기 유료 디지털 콘텐츠 이용 현황에 대해 분석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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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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