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 이슈&트랜드

대학/대학교 온라인광고 시장분석

대학입시철이 다가오고 있다. 온라인의 ‘대학광고’는 일반적으로 대학교(4년제 종합대학)/ 대학(2,3년제 전문대학) 광고, 사이버대학(원격대학)광고, 특수대학(한국방송통신대학 및 공군사관학교 등의 특수 목적 대학) 광고, 대학원(일반학사 학위 취득 후 석·박사 과정) 광고 등으로 분류된다. 본 보고서에서는 2007년 대학입시와 관련한 전체 온라인 ‘대학광고’ 중 ‘대학/대학교 온라인광고 시장’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간 광고비 규모, 월별 광고 집행 추이, 대학별 광고 집행 비율, 주요 광고주 Top10 을 중심으로 전체 대학광고 시장을 분석하고, 대학/대학교 온라인광고 시장을 타겟/집행매체 분석, 주요 광고주 Top10, 광고 유형 분석, 광고 유형별 크리에이티브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또한 주요사이트 트래픽 분석, 사이트 이용 행태, 주요사이트 정보를 중심으로 교육/입시정보 미디어를 분석함으로써, 매년 집행되는 대학광고에 대한 효율적인 전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07/09/27
Media > 이슈&트랜드

타겟 확대에 따른 증권광고주 매체전략

재테크, 펀드, 주식투자에 대한 열풍이 지속되면서 증권사들은 신규고객을 유치하고, 타사 고객을 모셔오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활발히 확대, 전개하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 역시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특히 미디어 선정에 대한 고민은 더욱더 커진다. 증권사들의 온라인 광고비용은 증가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증권사가 브랜딩을 위한 포털 사이트 광고집행, 기존 주식투자자 공략을 위한 경제지 및 언론매체의 광고에 치중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현재는 주식투자자들이 다양화되고 확대됨에 따라, 새로운 매체 카테고리의 필요성이 점점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기존의 포털 및 경제지, 일간지에 편중되었던 매체 선정을 벗어나 새로운 매체에 광고를 집행하고 마케팅을 진행할 필요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08/06/20
Media > 이슈&트랜드

바이럴마케팅 프로세스 및 성공사례

인터넷 사용자들이 직접 컨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것이 보편화 되면서, 파워블로그, 동영상 UCC 등을 마케팅 툴로 활용하는 사례 역시 보편화 되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광고보다 주변인의 말에 더 귀를 기울이며, 기업이 직접 전하는 100개의 정보보다 비슷한 처지의 다른 소비자가 직접 체험한 후기의 영향력이 훨씬 강력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바이럴 마케팅’의 중요성과 종류에 대해 살펴보고, 블로그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과 동영상 및 UCC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각각의 특징과 전문업체, 성공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보다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다 효율적인 집행의 밑거름이 되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09/05/14
Media > 이슈&트랜드

AD 네트워크의 현황 및 분석

‘광고 인벤토리를 가치 있는 구분으로 물량을 취합하여 마진을 붙여 재 판매하는 사업’, ‘혹은 적은 예산을 가지고 다양한 매체에 광고를 할 수 있는 선진 광고기법’, ‘인터넷상의 각 사이트에 산재돼 있는 온라인 광고영역을 선별해 하나로 묶고 정확한 타겟팅으로 광고를 전송함으로써 광고의 효용성을 극대화 하는 서비스’ 이 모든 것이 바로 애드 네트워크이다. 이는 현재 미국, 일본 등 선진 온라인 광고시장에서는 이미 널리 활성화된 광고기법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점차 진보된 네트워크 형 상품이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AD 네트워크의 분류 및 형태, 종류 등을 살펴보고, 활성화 된 다양한 해외 사례들을 살펴봄으로써 국내 AD 네트워크 활성화에 뒷받침이 되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09/05/14
Media > 이슈&트랜드

2011년 12월 디지털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11년 12월 온라인과 모바일, 디지털 OOH의 최근 이슈에 대해 다룬 보고서입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서 온라인과 모바일, 디지털 OOH 전반에 걸친 디지털 미디어 이슈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2/01/10
Media > 이슈&트랜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캠페인을 위한 매체 운영 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다운로드 극대화 방안에 관한 분석자료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2/02/03
Media > 이슈&트랜드

2012년 4월_디지털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12년 4월 주요 포털이슈 및 온라인과 모바일, 디지털 OOH의 최근 이슈에 대해 다룬 보고서입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서주요 포털 이슈 및 온라인과 모바일, 디지털 OOH 전반에 걸친 디지털 미디어 이슈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2/05/11
Media > 이슈&트랜드

2012년 상반기 Digital Media Trend Report

2012년 상반기 광고비 결산 및 트래픽분석, 디지털 미디어 이슈, 신상품 및 디지털 미디어 트랜드 관련 자료를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2/07/17
더 많은 자료보기 173 개의 자료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