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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8월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는 2019년 8월 DMC미디어에서 집행한 약 500건 이상의 실제 캠페인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다. 1장에서는 매체 유형별 실 집행 평균 효율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검색 포털에서는 네이버, 동영상 포털에서는 아프리카TV 및 유튜브가 각각 평균 클릭 및 조회율 측면에서 가장 효과적이었으며, SNS에서는 카카오톡(평균 클릭률 기준), 트위터(평균 조회율 기준)가 8월 최고 효율을 달성한 매체였다. 또한 애드 네트워크 매체로는 모비온과 애드픽이 각각 평균 클릭률 및 조회율 기준으로 효율적이었으며, 전문 매체 중에서는 버즈스크린(평균 클릭/조회율 기준)이 가장 우수했다. 2장에서는 한정된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했을 경우에 나타나는 효과를 규모 관점에서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보고서에서는 상품별 10만원 당 평균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의 절대량을 분석하였고, 그 결과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 Masthead_VHM(예산당 노출/클릭수 기준)과 Bumper Ads(예산당 조회수 기준)가 가장 경제적이었다. 동일한 기준으로 배너 광고는 줌_PC_핫토픽 NATIVE AD, 게임베리_모바일 NCPI, 네이버 밴드 풀스크린 광고가 각각 예산당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 항목에서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편, 기타광고는 구글 Universal App campaign(예산당 노출수 기준), 모비온 아이커버 이미지형(예산당 클릭수 기준) 상품이 가장 효과적이었다. 디지털 광고는 매체 및 상품마다 효율 측정 방식이 상이하며(이를테면, A매체는 광고의 노출 즉시 1 view로 취급하나, B매체는 유저가 5초 이상 광고를 시청할 시에만 1 view로 취급함), 효율이 의미하는 바가 상품 구현 방식, 캠페인 목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매체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보고서에서 제시하고 있는 기초적인 효율 지표뿐만 아니라 광고 상품 특성과 캠페인 목표를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다. 디지털 미디어의 급격한 발전으로 매체 환경이 다각화됨에 따라 마케터들은 어떤 매체에 어떤 광고를, 어떤 시기에 집행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필연적으로 마주하게 된다. 창의적인 광고 소재만큼 매체 전략 또한 광고/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결정짓는 핵심 요인이 되어버린 시대에 본 보고서가 디지털 매체 활용 전략을 고민하는 광고주, 광고대행사, 마케터들에게 매체 및 광고상품 활용 인사이트를 제공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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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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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8월 디지털 미디어 동향 리포트

본 보고서는 월별 디지털 미디어 이슈와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주요 포털 및 온라인/모바일/디지털 이슈를 통해 해당 월의 뉴스와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본고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장을 이해하는 데 자그마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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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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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7월 디지털 미디어 동향 리포트

본 보고서는 월별 디지털 미디어 이슈와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주요 포털 및 온라인/모바일/디지털 이슈를 통해 해당 월의 뉴스와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본고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장을 이해하는 데 자그마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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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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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7월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는 2019년 7월 DMC미디어에서 집행한 약 500건 이상의 실제 캠페인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다. 1장에서는 매체 유형별 실 집행 평균 효율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검색 포털에서는 네이버, 동영상 포털에서는 옥수수가 클릭 및 조회 측면에서 가장 효과적이었으며, SNS에서는 카카오톡(평균 클릭률 기준), 트위터(평균 조회율 기준)가 7월 최고 효율을 달성한 매체였다. 또한 애드 네트워크 매체로는 모비온과 SMR이 각각 평균 클릭률 및 조회율 기준으로 효율적이었으며, 전문 매체 중에서는 버즈스크린(평균 클릭률 기준)이 가장 우수했다. 2장에서는 한정된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했을 경우에 나타나는 효과를 규모 관점에서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보고서에서는 상품별 10만원 당 평균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의 절대량을 분석하였고, 그 결과 동영상 광고는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패키지, PC 인터플레이 CPM 오디언스, 유튜브 Bumper Ads가 각각 예산당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 항목에서 가장 경제적이었다. 동일한 기준으로 배너 광고는 모비온 PC배너(예산당 노출수 기준)와 게임베리 모바일 NCPI(예산당 클릭수 기준), 트위터 프로모션 트렌드(예산당 조회수 기준)가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편, 기타광고는 키즈노트 푸시광고(예산당 노출수 기준), 모비온의 아이커버 이미지형(예산당 클릭수 기준), 네이버 브랜드 웹툰 스폰서십 상품(예산당 조회수 기준)이 가장 효과적이었다. 디지털 광고는 매체 및 상품마다 효율 측정 방식이 상이하며(이를테면, A매체는 광고의 노출 즉시 1 view로 취급하나, B매체는 유저가 5초 이상 광고를 시청할 시에만 1 view로 취급함), 효율이 의미하는 바가 상품 구현 방식, 캠페인 목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매체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보고서에서 제시하고 있는 기초적인 효율 지표뿐만 아니라 광고 상품 특성과 캠페인 목표를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다. 디지털 미디어의 급격한 발전으로 매체 환경이 다각화됨에 따라 마케터들은 어떤 매체에 어떤 광고를, 어떤 시기에 집행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필연적으로 마주하게 된다. 창의적인 광고 소재만큼 매체 전략 또한 광고/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결정짓는 핵심 요인이 되어버린 시대에 본 보고서가 디지털 매체 활용 전략을 고민하는 광고주, 광고대행사, 마케터들에게 매체 및 광고상품 활용 인사이트를 제공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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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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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6월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는 2019년 6월 DMC미디어에서 집행한 약 550건 이상의 실제 캠페인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다. 1장에서는 매체 유형별 실 집행 평균 효율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검색 포털에서는 네이버, 동영상 포털에서는 옥수수가 클릭 및 조회 측면에서 가장 효과적이었으며, SNS에서는 카카오톡(평균 클릭률 기준), 인스타그램(평균 조회율 기준)이 6월 최고 효율을 달성한 매체였다. 또한 애드 네트워크 매체로는 모비온과 시그널플레이가 각각 평균 클릭률 및 조회율 기준으로 효율적이었으며, 전문 매체 중에서는 OCB락(평균 클릭률 기준)과 버즈스크린(평균 조회율 기준)이 우수했다. 2장에서는 한정된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했을 경우에 나타나는 효과를 규모 관점에서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보고서에서는 상품별 10만원 당 평균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의 절대량을 분석하였고, 그 결과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 Masthead_VMH, 버즈스크린 Screen Play, 유튜브 Bumper Ads상품이 각각 예산당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 항목에서 가장 경제적이었다. 동일한 기준으로 배너 광고는 네이트 기사하단NA(예산당 노출수 기준)와 OCB락 전면배너 락스크린(예산당 클릭수 기준), 인스타그램 경매형 컬렉션(예산당 조회수 기준)이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편, 기타광고는 키즈노트 푸시광고(예산당 노출수 기준), 모비온의 아이커버(예산당 클릭수 기준)가 효과적이었다. 디지털 광고는 매체 및 상품마다 효율 측정 방식이 상이하며(이를테면, A매체는 광고의 노출 즉시 1 view로 취급하나, B매체는 유저가 5초 이상 광고를 시청할 시에만 1 view로 취급함), 효율이 의미하는 바가 상품 구현 방식, 캠페인 목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매체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보고서에서 제시하고 있는 기초적인 효율 지표뿐만 아니라 광고 상품 특성과 캠페인 목표를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다. 디지털 미디어의 급격한 발전으로 매체 환경이 다각화됨에 따라 마케터들은 어떤 매체에 어떤 광고를, 어떤 시기에 집행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필연적으로 마주하게 된다. 창의적인 광고 소재만큼 매체 전략 또한 광고/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결정짓는 핵심 요인이 되어버린 시대에 본 보고서가 디지털 매체 활용 전략을 고민하는 광고주, 광고대행사, 마케터들에게 매체 및 광고상품 활용 인사이트를 제공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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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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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5월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는 2019년 5월 DMC미디어에서 집행한 약 700건 이상의 실제 캠페인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다. 1장에서는 매체 유형별 실 집행 평균 효율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검색 포털에서는 네이버, 동영상 포털에서는 옥수수가 클릭 및 조회 모든 측면에서 가장 효과적이었으며, SNS에서는 카카오톡(평균 클릭률 기준), 인스타그램(평균 조회율 기준)이 5월 최고 효율을 달성한 매체였다. 또한 애드 네트워크 매체로는 모비온과 SPOTV가 클릭률 및 조회율 기준으로 효율적이었으며, 전문 매체 중에서는 엔엠피(평균 클릭률 기준)와 버즈스크린(평균 조회율 기준)이 우수했다. 2장에서는 한정된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했을 경우에 나타나는 효과를 규모 관점에서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보고서에서는 상품별 10만원 당 평균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의 절대량을 분석하였고, 그 결과 동영상 광고는 캐시슬라이드의 AutoView_CPV 상품이 모든 예산 효율 항목에서 가장 경제적이었다. 동일한 기준으로 배너 광고는 네이트 PC메인 위클리샷 Native형(예산당 노출수 기준)과 애드풀 nCPI(예산당 클릭수 기준), 인스타그램 경매형 카탈로그 판매(예산당 조회수 기준)가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편, 기타광고는 구글의 Universal App Campaign(예산당 노출수 기준), 모비온의 아이커버 이미지형(예산당 클릭수 기준) 상품이 효과적이었다. 디지털 광고는 매체 및 상품마다 효율 측정 방식이 상이하며(이를테면, A매체는 광고의 노출 즉시 1 view로 취급하나, B매체는 유저가 5초 이상 광고를 시청할 시에만 1 view로 취급함), 효율이 의미하는 바가 상품 구현 방식, 캠페인 목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매체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보고서에서 제시하고 있는 기초적인 효율 지표뿐만 아니라 광고 상품 특성과 캠페인 목표를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다. 디지털 미디어의 급격한 발전으로 매체 환경이 다각화됨에 따라 마케터들은 어떤 매체에 어떤 광고를, 어떤 시기에 집행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필연적으로 마주하게 된다. 창의적인 광고 소재만큼 매체 전략 또한 광고/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결정짓는 핵심 요인이 되어버린 시대에 본 보고서가 디지털 매체 활용 전략을 고민하는 광고주, 광고대행사, 마케터들에게 매체 및 광고상품 활용 인사이트를 제공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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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7
Media > 신규매체 및 광고상품

2019년 6월 디지털 미디어 동향 리포트

본 보고서는 월별 디지털 미디어 이슈와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주요 포털 및 온라인/모바일/디지털 이슈를 통해 해당 월의 뉴스와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본고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장을 이해하는 데 자그마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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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6
Media > 이슈&트랜드

2019년 4월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는 2019년 4월 DMC미디어에서 집행한 약 250건 이상의 실제 캠페인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다. 1장에서는 매체 유형별 실 집행 평균 효율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검색 포털에서는 네이버, 동영상 포털에서는 유튜브(평균 조회율 기준), 아프리카TV(평균 클릭율 기준), SNS에서는 페이스북(평균 클릭률 기준), 인스타그램(평균 조회율 기준)이 4월 최고의 효율을 보인 매체였다. 또한 애드 네트워크 매체로는 카울리와 SMR이 각각 클릭률, 조회율 기준으로 효율적이었으며, 전문 매체 중에서는 클릭률 기준으로 버즈스크린이 우수했다. 2장에서는 한정된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했을 경우에 나타나는 효과를 규모 관점에서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보고서에서는 상품별 10만원 당 평균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의 절대량을 분석하였고, 그 결과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 Discovery와 Reach Optimized Masthed, 모바일 Bumper Ads가 각각 예산당 노출, 클릭, 조회수 기준으로 가장 경제적이었다. 동일한 기준으로 배너 광고는 네이트 M브랜딩 배너(예산당 노출수 기준)와 모비온 모바일 배너(예산당 클릭수 기준), 카카오 네이티브 배너(예산당 조회수 기준)가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편, 기타광고는 SPOTV의 해외축구&VOD 가상광고(예산당 노출수 기준),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 플친 메시지(예산당 클릭수 기준)가 효과적이었다. 디지털 광고는 매체 및 상품마다 효율 측정 방식이 상이하며(이를테면, A매체는 광고의 노출 즉시 1 view로 취급하나, B매체는 유저가 5초 이상 광고를 시청할 시에만 1 view로 취급함), 효율이 의미하는 바가 상품 구현 방식, 캠페인 목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매체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보고서에서 제시하고 있는 기초적인 효율 지표뿐만 아니라 광고 상품 특성과 캠페인 목표를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다. 디지털 미디어의 급격한 발전으로 매체 환경이 다각화됨에 따라 마케터들은 어떤 매체에 어떤 광고를, 어떤 시기에 집행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필연적으로 마주하게 된다. 창의적인 광고 소재만큼 매체 전략 또한 광고/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결정짓는 핵심 요인이 되어버린 시대에 본 보고서가 디지털 매체 활용 전략을 고민하는 광고주, 광고대행사, 마케터들에게 매체 및 광고상품 활용 인사이트를 제공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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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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