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 마켓 스터디

2014 DMC REPORT 종합보고서 ::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및 전망 보고서

작년 종합보고서에서 다뤘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모바일, 그리고 소셜 미디어에서의 트렌드들을 올해에도 중심적으로 살펴봤습니다. 디지털 미디어와 디바이스가 우리의 삶 속에 깊숙이 파고들면서 우리의 생활과 라이프스타일은 한 해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고, 이러한 변화들은 크게 인터넷, 모바일, 그리고 소셜 미디어에서 파괴력 높은 트렌드들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올해 종합보고서는 DMC미디어가 디지털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전망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는 디지털 소비자 추적조사(Digital Consumer Tracking Study) 결과를 총망라하여 작년과 비교분석함으로써 디지털 Trend Sensing & Forecasting에 도움을 드리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디지털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갈증 해소에 미약하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이 보고서는 올해 DMC미디어가 발행한 200건 이상의 보고서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 첨부된 자료는 프리뷰 자료이고, 보고서의 원문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2014 DMC REPORT 종합 보고서] 확인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5/02/01
Market > 마켓 스터디

2013 DMC REPORT 종합보고서 ::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및 전망 보고서

DMC미디어가 작년에 선정했던 4대 매가 트렌드(소셜화/모바일 라이프/멀티스크린/빅데이터)는 디지털 미디어 광고 및 마케팅 시장에서 리딩기업으로 서비스를 수행하면서, 또한 디지털 분야에서 많은 연구를 진행하면서 목도한 거대한 디지털 트렌드들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여전히 유효한 동시에 가장 파괴력이 있는 트렌드들로 남아있습니다. 따라서 올해에는 동일한 디지털 트렌드를 제안하고 분석하기 보단 디지털 소비실태와 일상생활에서의 미디어 이용행태의 변화를 살펴보면서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얼마나 디지털화 되었는지, 디지털화가 소비자의 생활과 라이프스타일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를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 이 보고서는 올해 DMC미디어가 발행한 220건 이상의 보고서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 첨부된 자료는 프리뷰 자료이고, 보고서의 원문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2013 DMC REPORT 종합 보고서] 확인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4/02/01
Market > 마켓 스터디

2015 소셜 미디어의 현재와 미래

최근 몇 년간 소셜미디어에서 두드러진 현상은 소셜 미디어의 주 활용 플랫폼이 PC 등의 고정형 미디어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미디어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모바일 디바이스 보급은 성숙기에 도래했지만, 모바일 디바이스의 발전과 함께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본다. 이에 본고에서는 2015년소셜 미디어의 현재와 미래를 타진하여 봄으로써 기업 입장에서는 어떠한 방향으로 사업이나 마케팅 방향을 수립하여 야나가야 할 지에 대한 팁을 주고자 하며, 이용자 입장에서는 트렌드와 전망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였습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5/04/13
Market > 마켓 스터디

모바일 광고 시장의 성장과 전망

국내 3천 800만 명의 스마트폰 이용자가 장소 및 시간에 대한 제약 없이 언제든지 모바일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으며 이들은 광고시장의 직접적인 수요 대상이 될 수 있고, 사용 시간도 점차 증대되고 있는 추세여서 모바일 광고 시장은 더욱 확장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본고에서는 향후 성장성이 높은 모바일 광고 시장의 성장과 트렌드를 분석하여, 모바일 광고 시장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4/07/25
Market > 마켓 스터디

2012 DMC REPORT 종합보고서 :: 디지털 트렌드 결산 및 전망 보고서

「2012 DMC REPORT 종합 보고서: 디지털 미디어&마케팅 2012년 결산 및 2013년 전망」 본 보고서는 올해 DMC미디어가 발행한 자료들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DMC미디어가 올해 발행한 170건 이상의 디지털 매체 보고서, 시장/업종 보고서, 소비자 보고서, 서베이 보고서, 인사이트 보고서, 아티클 리뷰 보고서 등의 내용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서 주목해야 할 4대 메가트렌드로 ‘모바일 라이프(Mobile Life)’, ‘소셜화(Being Social)’, ‘N스크린(N-Screen)’, 그리고 ‘N스크린(Big Data)’를 선정하면서, 이러한 메가트렌드로 야기될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변화, 기업의 과제와 대응방향에 대한 분석 및 전망을 종합적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 트렌드를 제시하고, 전망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트렌드 속에서 시장의 동향과 이슈를 분석하고, 소비자의 태도 및 행동의 변화를 이해함으로써 기업에게 전략과 과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첨부된 자료는 프리뷰 자료이고, 보고서의 원문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2012 DMC REPORT 종합 보고서] 확인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2/12/28
Market > 마켓 스터디

2015년, 소비자를 유혹하는 7가지 마케팅 기법

본 보고서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기업의 마케터들이 새로 등장하는 소비자 집단이나 시대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마케팅 기법 등의 신규 동향을 선별/요약하여 실무에 참고하거나 트렌드 캐치에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되었습니다. ※향후 마케팅 전략 외에도 소비자 집단에 관한 트렌드 보고서도 곧 발행될 예정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5/07/29
Market > 마켓 스터디

2016 쇼핑 시장의 현황과 전망

인터넷의 발달과 모바일 기기의 생활화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 뿐만 아니라 쇼핑 시장에 크고 작은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구매자와 판매자가 직접 대면하던 전통적인 유통 방식은 인터넷을 통해 가상으로 제품 정보를 취합하고 구매할 수 있는 방식으로 확장되었으며, 오프라인 유통 업체의 온라인 시장진입과 온라인 유통 업체의 사업 확장은 전체 쇼핑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 시키고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특징적인 움직임은 모바일의 확산과 사용 증가로 인해 PC 기반의 인터넷 쇼핑 시장이 모바일로 그 중심을옮겨가고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모바일의 특성으로 인해 소비 트렌드의 변화가 이루어지고있으며, 오프라인 대비 저렴한 가격, 공격적인 마케팅, 최적화된 쇼핑 환경 제공 등에 힘입어 모바일 쇼핑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옴니채널(Omni-Channel)소비패턴의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모바일 커머스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여러 유통 채널이 결합 또는 확장됨에 따라 발생하는 옴니채널 쇼핑 패턴으로 인해 오늘날 기업은 소비자 중심의 유통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전반적인 쇼핑 시장의 현황과 트렌드를 살펴보고, 빠르게 변화하는 쇼핑 시장 환경 속에서 소비자들에 일관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6/01/22
Market > 마켓 스터디

모바일 앱 광고 마케팅 보고서

본 보고서는 모바일 앱(App) 시장에 대해 알아보고 모바일 앱 광고에 대한 소비자 이해, 그리고 광고 마케팅 사례를 살펴봄 으로써 광고 활용에 대한 전략을 돕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3/02/01
더 많은 자료보기 231 개의 자료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