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 업종별 분석

2018 DMC SCAPE - Korea Digital Advertising (Last update.18.12.11)

DMC미디어는 국내 광고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대표 플랫폼을 총망라한 DMC Scape를 발행했습니다. ※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18.12.11)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12/11
Market > 업종별 분석

2018 DMC SCAPE - Korea Digital Advertising (Last update.18.09.10)

DMC미디어는 국내 광고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대표 플랫폼을 총망라한 DMC Scape를 발행했습니다. ※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18.09.10)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9/10
Market > 업종별 분석

[PRO] 소비자 구매 여정에 따른 동영상 전략 및 동영상 광고 마케팅 트렌드

최근 유튜브의 인기 동영상을 살펴보면, 먹방이나, 뷰티 방송을 넘어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는 브이로그(Vlog)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이전에는 음식이나 화장품 등 특정 소재 중심의 채널이 인기를 끌었다면, 요즘은 학교생활, 카페에서 음료 주문하기, 휴일 집안 풍경 등 일상생활을 솔직하고 가감 없이 보여주는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Z 세대를 중심으로 블로그의 리뷰보다는 하우투(How to) 혹은 언박싱(Unboxing) 영상을 통해 정보를 찾는 이용자들이 많아지면서, 이제 동영상은 단순한 흥미 위주를 넘어, 일상을 공유하는 대표적인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이처럼 강력한 스토리텔링 툴로써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는 동영상은 비즈니스용 프로모션은 물론, 아이디어 공유,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에 이상적인 채널이며, 동시에 사운드, 모션, 비주얼의 집합체로써 브랜드와 오디언스 사이의 유대감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움직이는 이미지(GIF), 라이브 스트리밍, 소셜 미디어 플랫폼 등 시각적인 방법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마케팅 채널에 동영상 사이트를 포함하지 않거나 동영상 관련 지식이 전무한 기업은 경쟁에 뒤처질 것이란 우려가 일고 있다. 그러나, 성공적인 캠페인을 이끌기 위해서는 무작정 인기 있는 콘텐츠를 도입하기보다는 동영상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적합한 마케팅 유형과 시기를 파악하는 과정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소비자의 구매 여정 단계별로 적합한 동영상 콘텐츠의 유형과 전략을 살펴보고, 올해 주목해야 할 동영상 광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8/07
Market > 업종별 분석

2018 DMC SCAPE - Korea Digital Advertising (Last update.18.08.07)

DMC미디어는 국내 광고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대표 플랫폼을 총망라한 DMC Scape를 발행했습니다. ※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18.08.07)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8/07
Market > 업종별 분석

2018년 6월 광고 집행 금액 및 트래픽 리포트

본 보고서는 2018년 6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집행 금액 및 트래픽에 관한 보고서 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7/23
Market > 업종별 분석

2018 DMC SCAPE - Korea Digital Advertising (Last update.18.07.17)

DMC미디어는 국내 광고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대표 플랫폼을 총망라한 DMC Scape를 발행했습니다. ※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18.07.17)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7/17
Market > 업종별 분석

2018 DMC SCAPE - Korea Digital Advertising (Last update.18.06.12)

DMC미디어는 국내 광고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대표 플랫폼을 총망라한 DMC Scape를 발행했습니다. ※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18.06.12)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6/12
Market > 업종별 분석

[PRO] 국내외 스마트 시티 구축 동향과 관련 테크놀로지의 이해

스마트 시티(Smart City)는 1990년대 중반 ‘디지털 시티(Digital City)’ 개념의 등장을 시작으로, 태동기, 성장기, 확산 및 고도화기를 거쳐 지난 2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왔다. 일반적으로 스마트 시티는 머신 러닝, IoT, 데이터 등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운영의 효율성 및 지속성을 개선하고, 이를 통해 시민의 삶의 수준을 높이는 도시를 가리킨다. 아직까지 스마트 시티에 대한 개념은 정확하게 규정된 바 없으며, 도시의 당면 과제와 중점을 두는 영역에 따라 다양하게 풀이되고 있다. 스마트 도시 구축에 대한 세계의 관심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컨설팅 기업 딜로이트(Deloitte)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1,000개 이상의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가 현재 준비 혹은 시행 단계에 있으며, 이 중 절반에 달하는 프로젝트가 중국에서 진행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도 예외는 아니다. 한국 정부는 지난 1월, 세종시와 부산시를 스마트 시티 시범 도시로 선정하고, 2021년 말까지 입주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욱이, SK텔레콤, KT 등 국내 유수 기업 또한 스마트 시티 조성에 관한 자체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어, 보다 현실적인 미래 도시 청사진이 머지않아 완성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본고에서는 스마트 시티의 개념과 테크놀로지, 국내외 주요 프로젝트를 살펴봄으로써 스마트 시티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6/11
더 많은 자료보기 167 개의 자료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