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 업종별 분석

[PRO] 이용자 경험(UX) 개선을 통한 전환율 극대화, A/B 테스트(A/B Test)

지난 5월 구글이 검색 결과 페이지의 파란색 문자열을 검정색으로 변경한 적 있다는 사실을 눈치챈 사람들은 얼마나 될까? 물론 이러한 변화를 인지한 사람도 있겠지만, 변경된 문자열을 보고도 인지하지 못했거나 혹은 변경되지 않은 파란색 문자열을 그대로 보았을 것이다. 이는 기존의 파란색 문자열과 새로운 검정색 문자열에 대한 변화된 환경에서의 이용자 반응을 알아보기 위한 구글의 테스트였다. 구글은 이전에도 동일한 방식의 테스트를 통해 검색 결과 페이지의 문자열을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변경했으며, 그 결과로 2억 달러(약 2,347억 원)의 광고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웹 또는 앱에서 색상, 문구, 버튼 등 사이트의 구성 요소 일부 또는 전체의 디자인을 변경한 후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의 반응과 전환율을 분석하는 것을 ‘A/B 테스트(A/B Test)’라고 한다. 이용자의 전환율은 최적화된 웹 또는 앱에서 더 높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최적화는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A/B 테스트가 전환율 상승에 기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A/B 테스트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기업들은 많지 않다. 모바일 앱 최적화 기업 앱티마이즈(Apptimize)가 모바일 개발자와 전문가 약 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이용자 피드백에 대한 앱 A/B 테스트를 시행하고 있는 응답자는 52%로 나타났다. A/B 테스트는 사이트에서 색상, 버튼, 문구 등 한가지 구성 요소에 대해 두 가지 버전(A/B안)을 비교하여 사이트에 더 최적화된 디자인을 판별하는 기법이다. 사이트에 방문한 이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두 가지 버전 중 어떤 디자인이 이용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A/B 테스트는 기존 디자인과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이용자의 반응과 전환율 등의 효과를 측정하고 비교하여 기업이 어떠한 디자인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판별하도록 도와준다. 이를 통해 기업은 웹 또는 앱 최적화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으며, 직관에 의한 추측이 아닌 측정을 통한 수치를 기반으로 어떠한 디자인을 적용할지 확실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옵티마이즐리(Optimizely)의 ‘A/B Testing’과 키스메트릭(Kissmetric)의 ‘How to Create a Winning A/B Testing Strategy’을 바탕으로 A/B 테스트란 무엇이며, 테스트 필요성 및 사이트 디자인 개선을 통해 전환 최적화를 이룰 수 있는 A/B 테스트를 위한 전략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한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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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09
Market > 업종별 분석

[PRO] 2016 디지털 차트 : OOH/DOOH

2016년 디지털 차트, 'OOH/DOOH'편입니다. Mckinsey & Company의 Global Media Report 2015에 따르면, 2016년 전세계 OOH(Out-Of-Home) 광고비 지출 규모는 약 348억 달러, 오는 2019년에는 약 403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PwC와 Ovum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9년 전세계 평균 OOH 내 DOOH 시장 비중은 39.7%로 전망되었습니다. 전세계 도시 국가의 OOH 내 DOOH 시장 비중은 싱가폴이 60.3%로 가장 높을 것으로 전망되며, 다음으로 홍콩(55.5%), 영국(53.7%), 미국(미국43.5%) 등의 순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에 본 보고서는 OOH 및 DOOH 광고 시장의 규모 및 이용 현황 등에 대한 정보를 드리며 'OOH/DOOH 광고'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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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02
Market > 업종별 분석

2017 DMC SCAPE - Korea Display Advertising (Last update. 17.01.02)

DMC미디어는 국내 광고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대표 플랫폼을 총망라한 DMC Scape를 발행했습니다. ※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17.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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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02
Market > 업종별 분석

[PRO] 시장 가치에 따른 가격 변동, 다이나믹 프라이싱(Dynamic Pricing)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은 기본적으로 거래되는 상품의 수요량과 공급량에 따라 결정된다. 이러한 가격 조정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진다면 어떠할까. 항공권 예약 상황에 대입해 생각해보자. 아마 독자 중 일부는 더 저렴한 티켓이 있지 않을까 결정을 미루는 사이, 염두에 두었던 항공권 좌석이 0으로 바뀌어 좌절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혹은 반대로 가장 저렴한 티켓 구매로 승리의 쾌감을 맛봤거나. 이렇게 시장 가치와 상황에 따라 가격을 자유롭게 변동시키는 것을 다이나믹 프라이싱(Dynamic Pricing)이라고 한다. 다이나믹 프라이싱이라는 용어 자체에서 오는 생소함이 있지만 이는 사실상 위의 사례처럼 우리 일상 생활에서 매우 밀접하게 나타나고 있는 가격 책정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상품을 하나의 고정된 가격으로 구매해왔다. 오프라인 마켓에 가거나 온라인 쇼핑몰에 가거나, 판매자가 제시하는 가격에 대해 돈을 지불한다. 물론 쇼핑을 하다가 디스카운트 쿠폰을 발견하게 된다면 그 가격에 지불하지만 말이다. 그러나 모든 것은 변화한다. 오늘날 소매업자나 서비스 제공업자 사이에서 다이나믹 프라이싱(Dynamic Pricing) 전략을 채택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다이나믹 프라이싱은 새로운 현상이 아니나, 근래에 전세계 대기업들 사이에서 언급되면서 다시금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다이나믹 프라이싱이란 판매자에 의해 사용되는 알고리즘에 따라 변동되는 구매 경험을 묘사하는데 사용되는 용어이다. 좀 더 풀어 설명하자면, 다이나믹 프라이싱이란 앞서 말한 것처럼 시장 가치에 따라 가격을 자유롭게 변동시키는 것으로, 인터넷 기반으로 한 신 경제 체제에 적합한 새로운 가격 정책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 새로운 가격 책정 방식인 다이나믹 프라이싱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급변하는 시장과 고객의 상황을 모니터링하여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관련 소프트웨어 활용을 통한 신속하고 합리적인 의사 결정이 이루어진다면, 남은 리소스를 통해 가치 있는 고객 발굴에 더욱 매진할 수 있을 것이다. 본고에서는 다이나믹 프라이싱이란 무엇이며, 다이나믹 프라이싱 전략을 채택함으로써 얻는 혜택은 무엇인지 그리고 비즈니스 상에서 다이나믹 프라이싱을 구현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한 방법론에 대해 광고 마케팅 전문 블로그 CLEVERISM의 아티클을 바탕으로 자세히 들여다 보고자 한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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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28
Market > 업종별 분석

[PRO] 2016 디지털 차트 : 모바일 게임

2016년 디지털 차트, '모바일 게임'편입니다. 2016년 전세계 게임 시장은 996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시장 규모는 466억 달러로, 전세계 게임 시장의 47%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에 본 보고서는 모바일 게임의 시장 규모 및 이용 현황 등에 대한 정보를 드리며 '모바일'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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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07
Market > 업종별 분석

2016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시장 현황과 전망

모바일 이용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이용자의 모바일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출시됨에 따라, 모바일 간편 결제 시장의 문이 열렸다. 다양한 서비스 기업에서는 이용자의 결제 과정에 편의성을 제고하는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앱을 앞다투어 출시하며, 이용자의 결제 시간을 단축할 뿐만 아니라 할인 쿠폰 및 프로모션 같은 부가적인 혜택 또한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는 해외시장에서 먼저 정착했다. 해외 시장의 경우 한국에 비해 일찍부터 결제 서비스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고 사업자들이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준비하고 있다. 이로 인해 중국은 알리바바, 미국은 페이팔이라는 거대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기업을 탄생시켰다. 국내와 해외 모바일 간편 결제 시장의 환경 및 규제가 다를지라도, 전세계 이용자들이 원하는 것은 동일하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영역을 아우르는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를 통해 더욱 극대화된 구매 경험을 원하는 것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간편 결제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국가들의 모바일 간편 결제 시장 현황과 이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살펴보고, 국내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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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31
Market > 업종별 분석

2015년 11월_금융_보험 업종 이슈 및 진행사례 리포트

2015년 11월 금융/보험 업종 이슈 및 진행사례 리포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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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24
Market > 업종별 분석

2015년 10월_금융_보험 업종 이슈 및 진행사례 리포트

2015년 10월 금융/보험 업종 이슈 및 진행사례 리포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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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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