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 업종별 분석

2017 DMC SCAPE - Korea Digital Advertising (Last update.17.03.09)

DMC미디어는 국내 광고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대표 플랫폼을 총망라한 DMC Scape를 발행했습니다. ※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17.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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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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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성장과 전망 보고서

본 보고서는 소셜커머스의 트렌드 변화 현황을 궁금해하는 기업 실무자, 광고주나 마케터에게 소셜커머스 시장과 소비자를 이해하고 어떠한 마케팅 전략으로 소셜커머스의 미래를 전망하고 헤쳐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팁을 제시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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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4/09
Market > 마켓 스터디

모바일 앱 광고 마케팅 보고서

본 보고서는 모바일 앱(App) 시장에 대해 알아보고 모바일 앱 광고에 대한 소비자 이해, 그리고 광고 마케팅 사례를 살펴봄 으로써 광고 활용에 대한 전략을 돕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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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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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DMC REPORT 종합보고서 ::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및 전망 보고서

작년 종합보고서에서 다뤘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모바일, 그리고 소셜 미디어에서의 트렌드들을 올해에도 중심적으로 살펴봤습니다. 디지털 미디어와 디바이스가 우리의 삶 속에 깊숙이 파고들면서 우리의 생활과 라이프스타일은 한 해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고, 이러한 변화들은 크게 인터넷, 모바일, 그리고 소셜 미디어에서 파괴력 높은 트렌드들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올해 종합보고서는 DMC미디어가 디지털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전망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는 디지털 소비자 추적조사(Digital Consumer Tracking Study) 결과를 총망라하여 작년과 비교분석함으로써 디지털 Trend Sensing & Forecasting에 도움을 드리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디지털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갈증 해소에 미약하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이 보고서는 올해 DMC미디어가 발행한 200건 이상의 보고서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 첨부된 자료는 프리뷰 자료이고, 보고서의 원문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2014 DMC REPORT 종합 보고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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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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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의 현황과 전망

본 보고서에서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등장 배경과 현황, 그리고 소비자 인식 및 분야별 사례를 통해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 전망과 과제에 대한 내용을 담아 관련 업계나 기업들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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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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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DMC REPORT 종합보고서 ::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및 전망 보고서

DMC미디어가 작년에 선정했던 4대 매가 트렌드(소셜화/모바일 라이프/멀티스크린/빅데이터)는 디지털 미디어 광고 및 마케팅 시장에서 리딩기업으로 서비스를 수행하면서, 또한 디지털 분야에서 많은 연구를 진행하면서 목도한 거대한 디지털 트렌드들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여전히 유효한 동시에 가장 파괴력이 있는 트렌드들로 남아있습니다. 따라서 올해에는 동일한 디지털 트렌드를 제안하고 분석하기 보단 디지털 소비실태와 일상생활에서의 미디어 이용행태의 변화를 살펴보면서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얼마나 디지털화 되었는지, 디지털화가 소비자의 생활과 라이프스타일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를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 이 보고서는 올해 DMC미디어가 발행한 220건 이상의 보고서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 첨부된 자료는 프리뷰 자료이고, 보고서의 원문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2013 DMC REPORT 종합 보고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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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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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

매체와 기술의 급격한 진화에 따라 광고 또한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기업이 마케팅의 주체가 되는 전통적 마케팅 시대에서 이제 소비자가 마케팅의 주체가 되어 브랜드를 컨트롤 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 어쩔 수 없이 광고들을 시 청해야 했던 소비자들은 이제 원치 않는 광고를 접하게 되면 다른 미디어로 이탈하거나, 혹은 주저 없이 스킵(Skip)버튼을 누릅니다. 이러한 소비자들과의 심리전에서 승리하기 위해 ‘광고가 아닌 정보‘ 컨셉을 취하던 광고들은 이제 하나같이 ‘광고지만 괜찮아‘라고 외칩니다. 브랜드 및 제품의 정보와 미사여구의 연속이었던 포멧도 벗어던지고 이젠 ‘광고지만’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모양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광고의 형태변화에 소비자들은 광고임에도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시청하고 또 전파하길 주저하지 않습니다. 본 보고서는 이러한 마케팅 트렌드 중 2016년 가장 주목받고 있는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정의와 사례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마케터들에게 효과적인 브랜딩을 위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시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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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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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쇼핑 시장의 현황과 전망

인터넷의 발달과 모바일 기기의 생활화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 뿐만 아니라 쇼핑 시장에 크고 작은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구매자와 판매자가 직접 대면하던 전통적인 유통 방식은 인터넷을 통해 가상으로 제품 정보를 취합하고 구매할 수 있는 방식으로 확장되었으며, 오프라인 유통 업체의 온라인 시장진입과 온라인 유통 업체의 사업 확장은 전체 쇼핑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 시키고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특징적인 움직임은 모바일의 확산과 사용 증가로 인해 PC 기반의 인터넷 쇼핑 시장이 모바일로 그 중심을옮겨가고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모바일의 특성으로 인해 소비 트렌드의 변화가 이루어지고있으며, 오프라인 대비 저렴한 가격, 공격적인 마케팅, 최적화된 쇼핑 환경 제공 등에 힘입어 모바일 쇼핑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옴니채널(Omni-Channel)소비패턴의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모바일 커머스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여러 유통 채널이 결합 또는 확장됨에 따라 발생하는 옴니채널 쇼핑 패턴으로 인해 오늘날 기업은 소비자 중심의 유통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전반적인 쇼핑 시장의 현황과 트렌드를 살펴보고, 빠르게 변화하는 쇼핑 시장 환경 속에서 소비자들에 일관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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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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