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 마켓 스터디

2017년 5월 국내 및 해외 진행사례 리포트

본 보고서는 2017년 5월 국내 및 해외 광고 진행사례 리포트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6/26
Market > 광고집행금액 및 트래픽

2017년 5월 광고 집행금액 및 트래픽 리포트

2017년 5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집행 금액 및 트래픽에 관한 보고서 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6/26
Market > 마켓 스터디

[PRO] 2017 글로벌 SEO 마케팅 트렌드 및 전략

마케터들 사이에서 검색 엔진은 여전히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 조사 업체인 시밀러웹(SimilarWeb)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6년 1월 글로벌 이커머스 트래픽의 약 40%가 검색 엔진을 통해 유입되었다. 또한, 이 중 약 90%에 해당하는 트래픽이 오가닉 검색(Organic Search)를 통해 유입되었으나, 유료 검색 서비스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은 약 10% 수준에 그쳤다. 이렇듯, 오가닉 검색은 소비자의 구매 결정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SEO 마케팅의 중요성이 재조명되고 있다. 그렇다면, SEO 마케팅이란 정확히 무엇일까?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검색 엔진 최적화를 의미한다. 인위적으로 검색 엔진의 상위 페이지에 노출되는 유료 검색 광고와는 반대로 이용자의 자연적 검색 결과를 반영한다는 점에서 오가닉 검색이라고도 불린다. SEO 마케팅이란 검색 엔진이 웹 페이지 정보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알고리즘에 맞게 웹 페이지를 구성함으로써, 검색 결과를 상위에 노출하여 해당 정보를 검색한 이용자의 유입을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의 일종이다. 무수히 많은 디지털 마케팅 기법 중 SEO 마케팅만이 가진 장점은 무엇일까? 다수의 전문가는 저비용 고효율성을 SEO 마케팅의 최대 장점으로 꼽는다. 또한, 자연적 검색 결과의 반영으로 이용자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며, 조회가능성(Visibility) 및 유입 트래픽 증가 역시 SEO 마케팅의 장점이다. 그러나, 무수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자연적 검색 결과에 의존하기 때문에 ROI를 높이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밖에 없고, 검색 결과 페이지 내 우위 선점이 항상 보장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적절한 기법 활용이 필수적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다양한 해외 자료를 통해 새롭게 떠오르는 글로벌 SEO 마케팅 트렌드를 알아보고 트렌드별 적용 가능한 전략을 알아봄으로써, 성공적 SEO 마케팅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6/26
Market > 마켓 스터디

마케팅 자동화 시장의 흐름 및 트렌드 탐구 보고서

온라인 결제부터 주문까지 모든 것이 자동화된 시대에 마케팅 프로세스의 자동화는 그리 놀라운 사실이 아닐 수도 있다. 그러나, 마케팅 자동화는 변화하는 마케팅의 의미와 다가올 마케팅 시장의 미래를 조명한다고 할 만큼 전세계 마케터에게 중요한 가치로 다가오고 있다. 과거 마케팅 자동화는 이메일 마케팅을 통한 CRM 진행에 불과했다. 소비자가 웹사이트 가입 시, 환영 이메일을 전달하거나 상품 주문 시에는 주문 내용을 전달하는 등 간단하고 개별적인 단계의 고객 관리를 진행했다. 그러나 이후, 소셜 미디어, 모바일 앱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이 등장하고 이에 적합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요구됨에 따라, 현재 마케팅 자동화 또한 더욱 통합적이고 맥락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변모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자동화 전략은 단순히 타겟에게 적합한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이벤트 트리거를 전달하는 데 머무르지 않고, 효과적인 리드 전환을 위해 정교한 세일즈 어프로치를 지원한다. 마케팅 과정을 간소화해 효율성을 제고하는 것을 넘어서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데 도움을 제공한다. 이용자의 메시지 열람 가능성이 높은 상황 및 시간대에 메시지를 전달하고, 스토리텔링 방식의 자동화 전략을 진행해 효과적으로 리드를 육성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마케팅 시장 내 점점 더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마케팅 자동화의 흐름과 트렌드를 살펴봄으로써, 체계적인 리드 육성 및 커뮤니케이션 자동화 전략 수립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다가올 마케팅 자동화 시대를 준비해보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6/26
Market > 업종별 분석

[PRO] 2016 디지털 차트 : 이메일 마케팅

국내 이메일 이용 현황을 살펴본 결과 만 6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의 이메일 이용률은 59.3%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남성(64.4%)의 이메일 이용률이 여성(53.8%)에 비해 10.6%p 높았으며, 연령대 별로는 20대(86.1%), 30대(79.5%), 40대(63.9%) 등의 순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6/12
Market > 업종별 분석

2017 DMC SCAPE - Korea Digital Advertising (Last update.17.06.07)

DMC미디어는 국내 광고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대표 플랫폼을 총망라한 DMC Scape를 발행했습니다. ※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17.06.07)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6/09
Market > 마켓 스터디

[PRO] 2016 Target Audience report_Housewife

본 보고서에서는 2016년 DMC미디어 조사 결과 중에서 직업을 전업주부로 응답한 응답자의 인터넷 서비스, 인터넷 쇼핑,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소셜 미디어, 동영상 서비스 등의 이용 특징을 살펴보고, 전체 응답자 또는 비(非)전업주부의 이용 행태와 비교하여 특징을 분석함 전업주부는 적극적인 소비 세대로 급부상하고 있음. 최근 엄지맘, 유미(YUMMY)족, 루비(LUBY)족, 나우(NOW)족 등 신조어가 생길 만큼 기존의 가사노동 중심의 역할에서 파트타임을 병행하거나 자기 자신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 그리고 자녀/가족을 위해 지갑을 여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소비층으로 주목받고 있음 조사 결과에서도 전업주부 계층은 비(非)전업주부 대비 인터넷 쇼핑에 있어 매우 적극적인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소비 규모도 타 집단 대비 가장 큼. 또한, 영상 시청 선호도는 ‘드라마’와 ‘영화’, 콘텐츠 선호도는 ‘생활/문화’와 ‘사회’ 분야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특징을 보임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6/05
Market > 업종별 분석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보고서 (2017년 상반기)

과거 디지털 광고는 전통 매체와는 별개의 새로운 먹거리 시장으로 각광받았다. 기존 4대 매체와는 전혀 다른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로섬(Zero-Sum) 시장이 아닌 디지털 광고만의 새로운 수익 구조를 마련할 것이란 기대가 높았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디지털 광고는 플랫폼의 확장과 함께 다양한 형태로 발전했으며, 소셜 미디어, 유료 검색, 온라인 동영상 등 미디어 전반에 걸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리고 어느새, 디지털 광고는 전통 매체를 위협하는 광고 시장의 키 플레이어(Key Player)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몇 년 사이, 디지털 광고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변화의 움직임이 일고 있다. eMarketer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인터넷 광고 시장 중 모바일 광고 매출이 처음으로 PC인터넷 광고를 추월했으며, 다수의 매체는 올해 디지털 광고비가 대표적 전통 매체인 TV를 앞설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전체 광고 시장 내 디지털 광고 및 모바일 광고의 비중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지만, 광고 시장의 성장률은 오히려 감소세를 보인다는 점이다. 이는 광고비 증액 대신 광고 매체 및 유형 변화에 집중함으로써, 효과적인 ROI를 도출하기 위한 마케터의 고민이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변화하는 광고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의 현황을 파악하고, 광고 집행 추이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규모와 광고 유형별 매출액을 짚어봄으로써, 향후 광고 시장을 전망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6/05
더 많은 자료보기 516 개의 자료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