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 업종별 분석

[PRO] 2017 성공적인 이커머스 마케팅을 위한 마켓 트렌드의 이해와 전략 가이드

2017년 성공적인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계획을 세우기 시작해도 빠르지 않다. 이커머스는 지속적인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그러나 크고 작은 브랜드들이 계속해서 시장 진입을 시도하고 있으며, 경쟁이 치열해 시장의 성장보다 더 앞서 나갈 가능성도 엿보인다. 다시 말해, 고객을 유치하는 것은 점점 더 어렵고 잃기는 쉬워지며, 적절한 가격 책정과 소비자 경험을 조정하기 힘든 시장 환경이 조성될 수 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현실 상황 속에서 뒤처지고 싶지 않다면, 이커머스 시장의 최신 트렌드에 대해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이점만을 취해야 한다. 본고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 조사 회사 Smart Insights의 아티클을 바탕으로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와 글로벌 시장에 대한 포괄적인 이야기를 다뤄 보고자 한다. 다만 염두에 두어야 할 점은 여기서 다루는 트렌드가 단기간에만 유지되는 사항들이 아니라는 것이다. 2017년 이커머스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고 싶다면, 본고에서 언급하는 주요 시장 트렌드 7가지에 주목해 효과적인 이커머스 전략을 수립하길 바란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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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27
Market > 마켓 스터디

[PRO] 온라인 쇼핑 환경의 변화를 주도하는 소셜 미디어

eMarketer에 따르면, 2016년 전세계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는 1조 9,150억 달러로 전체 소매시장의 8.7%를 차지하고 있다(그림1). 전체 소매 시장의 성장률은 둔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온라인 쇼핑 시장은 2020년까지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0년에는 온라인 쇼핑 시장이 전체 소매 시장의 14.6%를 차지, 4조 580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 시장으로, 2016년 31.5%의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2016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시장 규모는 1조 달러 이상일 것으로 예측되며, 2020년에는 2조 7,25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 배경에는 중산층의 확대, 대규모 모바일 및 인터넷 인구, 전자 상거래 시장의 경쟁 심화, 유통 인프라 확장 등이 있다. 북미 지역은 아시아 태평양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으로, 2016년 15.6%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4,233억 4,000만 달러에 이르는 시장 규모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북미 지역은 온라인 쇼핑 품목 확대, 모바일 쇼핑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2020년까지 지속적으로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쇼핑 시장이 지속적으로 규모를 키워가는 와중에 소매 업계는 전례없는 혼란을 경험했다. 소비자들이 새롭게 떠오르는 디지털 채널을 적극적으로 수용함에 따라 소매 업체가 고객과 소통해온 주요 채널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쇼핑, 모바일,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변화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테크놀러지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보다 방대한 디지털 생태계가 구축되었다. 디지털 마케팅 리서치 업체 Smart Insights에 따르면, 온라인 이용자의67%가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밀레니얼 세대의 90%는 소셜 미디어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있다. 또한, 웹 개발 업체 GO-Globe에 따르면, 온라인에서 소비되는 시간의 28% 이상을 소셜 미디어가 차지하고 있으며, 15-29세의 경우, 하루 평균 2-3시간을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데 소비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가 디지털 채널의 주류로 떠오름에 따라 소매 업계는 새로운 기회와 도전의 상황 직면하게 되었다. 소셜 미디가 새로운 비즈니스 채널을 제공함과 동시에 유통 업체가 직접적으로 통제 할 수 없는 고객 경험 환경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글로벌 컨설팅 업체 KurtSalmon이 발표한 ‘How Social Commerce Will Transform Retail’과 디지털 마케팅 분석 업체 DMN의 아티클 ‘Welcome to Social Commerce 2.0’, 온라인 쇼핑 인공지능 업체 ViSenze의 아티클 ‘How social media "Buy" buttons are changing e-commerce’을 중심으로 소셜 미디어 커머스 시장의 동향과 주요 소셜 미디어의 활용 가능성,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커머스를 위한 전략 등을 살펴보도록 하자.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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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20
Market > 광고집행금액 및 트래픽

2017년 1월 광고 집행금액 및 트래픽 리포트

본 보고서는 2017년 1월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집행 금액 및 트래픽에 관한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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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17
Market > 마켓 스터디

2017년 1월 국내 및 해외 진행사례 리포트

본 보고서는 2017년 1월 국내 및 해외 광고 진행사례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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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17
Market > 업종별 분석

[PRO] 2016 디지털 차트 : 모바일 앱 & 모바일 앱 광고 효과

2016년 디지털 차트, '모바일 앱 & 모바일 앱 광고 효과'편입니다. 전세계 모바일 앱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24% 성장한 509억 달러로 전망되고 있으며, 2020년에는 1,0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수는 전년 대비 33% 성장한 1,473억 건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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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13
Market > 업종별 분석

[PRO] 빅데이터(Big Data) 시장 현황과 활용 행태

2016년은 우리가 하는 모든 행동이 정보가 되는 시대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그 시점에도 CCTV를 통해, 블랙박스를 통해 우리의 행동이 저장되고 있고, 아무도 모를 것이라고 생각한 나의 가치관이 내가 스쳐 간 모든 곳곳에 묻어나 분석되고, 내가 포함된 집단의 성향을 설명하는데 활용된다. 그리고 기업은 그 모든 것들을 데이터화해 정보로 활용한다. 이것이 빅데이터가 아닌가 싶다.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은 2026년 922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며, 2014년부터 2026년까지 연평균 14.4%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시장 또한 2015년 기준 2,62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0% 이상 고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는 트렌드를 넘어서 메가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빅데이터의 국내외 시장 현황, 빅데이터에 대한 Q&A, 빅데이터 활용 현황 등을 중심으로 빅데이터 환경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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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06
Market > 업종별 분석

2017 DMC SCAPE - Korea Digital Advertising (Last update.17.02.06)

DMC미디어는 국내 광고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대표 플랫폼을 총망라한 DMC Scape를 발행했습니다. ※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17.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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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06
Market > 업종별 분석

[PRO] 애드테크(AdTech)에 대한 이해와 국가별 시장 현황 및 트렌드 분석

디지털 광고 시장이 확대되면서 애드테크(ADTech)가 주목받고 있다. 애드테크란, 광고를 뜻하는 Advertising과 기술을 뜻하는 Technology의 합성어로 디지털, 모바일, 빅데이터 등 IT 기술을 접목한 첨단 광고를 의미하며, 온라인 및 모바일 이용자가 여러 사이트에 남긴 데이터(쿠키)를 바탕으로 광고에 적합한 고객군을 타겟팅하고 실시간으로 효율을 측정하여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을 말한다. 애드테크는 소비자와 광고주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애드테크가 적용된 광고 구매 방식을 프로그래매틱 바잉(Programmatic Buying)이라고 한다. 쉽게 말해 소비자 빅데이터를 통해 개개인의 니즈에 맞는 광고만을 송출하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프로그래매틱 바잉은 채널 간 마케팅 자동화를 위해 데이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채널 간 단절된 데이터 통합을 통해 다양한 판매 채널을 제공하여 마케터가 통합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타겟팅의 정교함과 각 사이드별 니즈 충족도와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궁극적으로 캠페인 성과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게 된다. 애드테크는 디지털 생태계의 발전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과거에는 미디어에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 광고주나 광고 대행사가 전화, 이메일 등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며 개별적으로 퍼블리셔의 광고 인벤토리를 구매하는 방식이었다. 그러나, 인터넷이 널리 보급되고 테크놀러지가 진화하면서 웹 사이트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고, 그로 인해 다량의 광고 인벤토리가 생겨났다. 다량의 디지털 광고 인벤토리를 구매해야 하는 광고주 입장에서 과거의 전통적인 미디어 구매 방식은 수동적이고 비효율적인 측면이 존재하였으며, 광고 효과 또한 담보하기 어려웠다. 이처럼 디지털 광고가 점점 더 복잡다단해짐에 따라, 자동화 플랫폼은 실제 구매와 판매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애드테크는 퍼블리셔와 광고주 사이에서 광고 수익 증대와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해 툴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중개자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애드테크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관련 테크놀러지 또한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다. 애드테크는 광고 시장의 큰 패러다임이며, 그 자체로 새로운 광고 생태계를 형성함으로써, 광고 시장이 큰 축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본다. 이에 본고에서는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을 중심으로 애드테크에 대해 깊이 있게 살펴보고 전망해봄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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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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