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인터넷 동영상 광고 시장의 새로운 판도, 중간(Mid-roll) 광고

지상파를 중심으로 방송 매체 시장 내 중간 광고에 대한 인식은 아직까지 부정적인 편에 가깝지만, 디지털 시장의 상황은 다르다. 리딩 동영상 플랫폼 페이스북이 중간 광고의 가치에 대해 주목할 만큼, 중간 광고는 현재 디지털 동영상 서비스 시장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디지털 광고 시장 내 미드롤 광고의 의미와 효과를 살펴봄으로써, 다가올 온라인 동영상 트렌드에 대한 준비를 해보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5/29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브라질, 불경기에도 디지털 광고 지출액은 증가

eMarketers의 자료를 바탕으로 불경기에도 증가하는 브라질 디지털 광고 지출액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보고서 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5/24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동영상 플랫폼의 직면 과제와 해결 방향

디지털 동영상 시대의 도래는 예상치 못한 문제들을 야기했다. 동영상 광고 효과 측정에 대한 투명성 부재, 부적절한 동영상 콘텐츠 앞에 노출된 브랜드 광고,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범죄 사례 등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이슈가 발생한 것이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은 플랫폼 사업자가 이슈를 무마시키는 데만 급급해 하는 것이 아닌, 근본적인 문제 원인에 대해 살펴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통해 부가적인 문제 발생을 예방해야, 동영상 시장의 성장이 지속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페이스북, 유튜브 사례를 중심으로 동영상 플랫폼 시장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파악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언하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5/08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리테일 비즈니스의 신(新) 성장 동력, 리테일 테크놀러지

디지털 테크놀러지가 리테일 업계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컨설팅 기업 PWC와 SCM 솔루션 제공업체 JDA 소프트웨어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리테일 브랜드 경영진의 약 69%가 올해 테크놀러지 투자를 늘릴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테크놀러지 유형으로는 빅데이터, 로봇, 증강 현실 등 최신 IT 트렌드가 투자 대안으로 거론됐다. 이는 리테일에 최신 테크놀러지를 접목시켜, 디지털 디바이스 사용에 익숙한 현대 소비자를 사로잡는 동시에, 차별화된 업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방안으로 풀이된다. 즉, 2017년 메가 트렌드로 손꼽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흐름이 리테일 업계에도 점차 가속화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디지털 프로덕트 샘플링 및 시장조사 기업 샘플러(Samlper)의 “5 Retail Technologies That Are About to Change How You Shop” 포스팅을 중심으로 최근 이슈가 되는 리테일 테크놀러지의 유형을 알아보고, 글로벌 리테일 브랜드의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4/24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인공지능 마케팅 활용 분야와 효과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인공지능 시장은 과학 분야뿐만 아니라 마케팅 분야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다수의 전문가는 인공지능이 향후 몇 년 이내에 마케팅 분야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요소로 자리 잡을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그렇다면, 인공지능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또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마케팅의 이점과 그 활용 분야는 어떻게 될까? 본고에서는 글로벌 B2B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제공 업체인 에머시스(Emarsys)가 포스팅한 ‘What is Artificial Intelligence Marketing?’과 마케팅 전문 리서치 업체인 이코컨설턴시(Ecoconsultancy)가 포스팅한 ‘15 Examples of Artificial Intelligence in Marketing’을 통해 인공지능 마케팅의 정의와 활용 분야 및 활용 이점을 살펴보며, 인공지능 마케팅 시장이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논의해보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4/10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뉴스 플랫폼으로써의 소셜 미디어 영향력

소셜 미디어 뉴스 서비스에 대한 파급력이 커짐에 따라, 뉴스의 본질적 속성인 ‘신뢰도’가 하락했다는 혹평과 논란이 제기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대선 후보자들의 소셜 미디어를 통한 홍보 활동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국내 상황도 크게 다르지 않다. 최근 DMC미디어(2017.3)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유권자의 대선 정보 획득 이용 매체로 소셜 미디어(48.4%)가 종합편성채널(73.4%), 모바일 인터넷(55.1%)에 뒤이어 높게 나타났다. 이에 본고에서는 소셜 미디어 뉴스에 대한 이용자 인식과 더불어 미국 대선 사례를 통해 소셜 미디어가 뉴스 미디어로써 발휘하는 영향력에 대해 탐구하고, 다가올 국내 대선 관련 소셜 미디어 홍보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3/27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중국 e-Commerce 시장의 성장 요인과 2017 트렌드 전망

e-Commerce 시장의 범위가 점점 더 확대되어 가고 있는 시점에서, 중국 시장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일찍이 스마트폰 결제의 보편화로 e-Commerce 시장 및 O2O 시장에 유리한 위치에 있던 중국은 2015년 전자상거래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면서, 전자상거래를 통한 경제 활성화에 불을 지피기 시작했다. 이같은 중국 정부의 새로운 시도는 e-Commerce 기업들의 시장 진입 장벽을 해소하고 이용자들에게 서비스 이용 편의를 제고하는 데 효과적으로 작용했다. 결과적으로, 중국 e-Commerce 시장은 6.5%를 웃도는 높은 경제 성장률과 다양한 정부 지원에 힘입어 전세계 e-Commerce 시장 성장을 견인하는 주요 국가로써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이에 본고에서는 다양한 해외 자료를 바탕으로 전세계 e-Commerce 시장을 견인하는 중국의 e-Commerce 시장 성장 요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2017년 중국 e-Commerce 시장의 트렌드를 예측해봄으로써, 국내 e-Commerce 시장의 향후 방향성에 대해 고민해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2/06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인플루엔서 마케팅 2016 결산 및 2017 전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인플루엔서가 만들어내는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미 다수의 사례를 통해 인플루엔서 마케팅의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인플루엔서 마케팅에 대한 투자도 늘고 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산업은 그 어느 때 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2017년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산업의 성장 동력의 한 축을 인플루엔서 마케팅이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본고에서는 검색엔진 전문가그룹 서치 엔진 와치(Search Engine Watch)의 ‘Influencer marketing: the strides we’ve made in 2016’과 ‘Influencer marketing: where we’re headed in 2017’를 통해 2016년 미국 인플루엔서 마케팅 주요 이슈와 성과를 살펴보고, 2017년 인플루엔서 마케팅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1/24
더 많은 자료보기 89 개의 자료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