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2018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알아야 할 주요 트렌드

지난해 Mckinsey & Company가 발표한 Global Media Report에 따르면, 올해 광고 미디어 시장 내 디지털 매출액 비중은 전년(47.5%) 대비 2.2%p 증가한 49.7%를 차지할 것으로 추정된다. 광고주 및 브랜드의 디지털 부문에 대한 투자는 계속해서 증가하여 2018년 디지털 부문 비중은 전체의 51.5%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 광고 미디어 시장은 새로운 테크놀로지와 플랫폼 서비스의 등장으로 인해 매년 빠른 속도로 트렌드 변화를 맞이하며 그 규모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소셜 미디어 및 테크놀로지 업계는 디지털 광고 시장의 중심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가장 빠르게 소개하며,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 영감을 제시하고 있다. 2017년이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해당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은 브랜드가 차기 년도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는 것은 물론, 적시 적소에 리드 생성 및 전환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와 테크놀로지 시장의 주요 트렌드를 살펴봄으로써, 2018년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시장 전략 수립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12/26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의 개념 및 효과 분석 보고서

인터넷 동영상 인기에 힘입어 동영상 광고 시장 역시 성장세를 타고 있는 가운데, 가장 효과적인 광고 인벤토리 거래를 위한 퍼블리셔와 광고주 간의 절충점으로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Out-Stream Video Ad)’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는 빠르게 급성장한 동영상 및 동영상 광고 시장에서 이용자의 광고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동영상 광고의 노출 가능성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이용자의 사이트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강력한 준비책으로 거론되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랜딩 페이지 솔루션 인스타페이지(Instapage)의 원문 ‘Outstream Video and the Future of Digital Advertising’을 기반으로 아웃스트림 동영상에 대한 개념 및 효과를 살펴보고, 아웃스트림 동영상 광고의 실효성과 활용 시 캠페인 기대 효과에 대한 이해를 확대하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9/04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구매자 중심의 애드 벤딩 머신, 셀프 서브 DSP

거짓 뉴스로 인한 인벤토리 품질 저하, 광고 사기 문제 등의 문제로 구매 프로세스에 대한 광고주의 ‘통제 권한’ 및 ‘투명성’ 이슈가 제기됨에 따라, 광고주 및 대행사가 프로그래매틱 광고 구매를 인하우스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셀프 서브(Self-Serve) 광고 구매 방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광고 시장 내 셀프 서브 DSP 플랫폼이 늘어나고 광고주의 테크 전문성이 고도화됨에 따라, 현재 초기 단계에 있는 셀프 서브 구매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아직까지 많은 기업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마케터를 확보하지 못한채, DSP 업체에 강한 의존성을 보이고 있어, 셀프 서브 프로세스가 시장에 정착하기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본고에서는 현재 프로그래매틱 시장이 활성화된 미국을 중심으로 셀프 서브 광고 구매 방식에 대한 주요점과 주의사항을 나누어봄으로써, 다가올 국내 프로그래매틱 시장에 대한 준비를 해보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7/24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디지털 세상의 새로운 통화 가치, 비트코인(Bitcoin)

디지털 화폐 비트코인(Bitcoin)의 시세가 폭등과 폭락 사이를 반복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법적 통화 가치로 수용될 수 있는가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가치 불안정성과 범죄 활용 가능성을 놓고 아직 많은 국가에서 비트코인을 공식적인 화폐로 인정하고 있지 않다. 그러나, 비트코인에 대한 거래 및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새로운 거래 방식을 도입하기 위한 준비 태세에 돌입한 국가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본고에서는 새로운 통화 가치로 대두되고 있는 비트코인에 대한 명확한 이해의 폭을 확대하고 시세 폭등락 이슈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다가올 디지털 화폐 시장의 가능성과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7/03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인터넷 동영상 광고 시장의 새로운 판도, 중간(Mid-roll) 광고

지상파를 중심으로 방송 매체 시장 내 중간 광고에 대한 인식은 아직까지 부정적인 편에 가깝지만, 디지털 시장의 상황은 다르다. 리딩 동영상 플랫폼 페이스북이 중간 광고의 가치에 대해 주목할 만큼, 중간 광고는 현재 디지털 동영상 서비스 시장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디지털 광고 시장 내 미드롤 광고의 의미와 효과를 살펴봄으로써, 다가올 온라인 동영상 트렌드에 대한 준비를 해보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5/29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브라질, 불경기에도 디지털 광고 지출액은 증가

eMarketers의 자료를 바탕으로 불경기에도 증가하는 브라질 디지털 광고 지출액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보고서 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5/24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동영상 플랫폼의 직면 과제와 해결 방향

디지털 동영상 시대의 도래는 예상치 못한 문제들을 야기했다. 동영상 광고 효과 측정에 대한 투명성 부재, 부적절한 동영상 콘텐츠 앞에 노출된 브랜드 광고,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범죄 사례 등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이슈가 발생한 것이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은 플랫폼 사업자가 이슈를 무마시키는 데만 급급해 하는 것이 아닌, 근본적인 문제 원인에 대해 살펴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통해 부가적인 문제 발생을 예방해야, 동영상 시장의 성장이 지속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페이스북, 유튜브 사례를 중심으로 동영상 플랫폼 시장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파악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언하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5/08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리테일 비즈니스의 신(新) 성장 동력, 리테일 테크놀러지

디지털 테크놀러지가 리테일 업계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컨설팅 기업 PWC와 SCM 솔루션 제공업체 JDA 소프트웨어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리테일 브랜드 경영진의 약 69%가 올해 테크놀러지 투자를 늘릴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테크놀러지 유형으로는 빅데이터, 로봇, 증강 현실 등 최신 IT 트렌드가 투자 대안으로 거론됐다. 이는 리테일에 최신 테크놀러지를 접목시켜, 디지털 디바이스 사용에 익숙한 현대 소비자를 사로잡는 동시에, 차별화된 업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방안으로 풀이된다. 즉, 2017년 메가 트렌드로 손꼽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흐름이 리테일 업계에도 점차 가속화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디지털 프로덕트 샘플링 및 시장조사 기업 샘플러(Samlper)의 “5 Retail Technologies That Are About to Change How You Shop” 포스팅을 중심으로 최근 이슈가 되는 리테일 테크놀러지의 유형을 알아보고, 글로벌 리테일 브랜드의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4/24
더 많은 자료보기 93 개의 자료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