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mer > 아티클 리뷰

소비자의 부정적 루머의 수용과 확산

루머는 신뢰할 만한 타당한 근거나 이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광범위하게 이야기되는 일상적인 대화나 의견으로서 오랜기간 소비자 개개인의 사적 영역의 문제였다.그러나 대중의 사랑과 주목을 받는 기업이나 브랜드는 선천적으로 소비자의 관심으로부터 멀어질 수 없으며, 항상 루머의 소재가 되어왔다. 그 결과 많은 기업과 브랜드들은 소비자 루머 때문에 위기 사례를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본 보고서는 ‘소비자의 부정적 브랜드 루머의 수용과 확산’ 논문을 요약하고 재구성함으로써 루머가 소비자의 주요 활동의 일부이며, 마케터의 관심과 전략이 필요한 현상임을 파악하고 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3/07/16
Consumer > 아티클 리뷰

창의적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본 보고서는 창의적 광고의 인식과 태도에 미치는 자기해석 영향의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을 논의하고자 한 보고서로 "창의적 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안은미·이병관)" 논문을 재해석하였습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3/03/07
Consumer > 아티클 리뷰

멀티채널 환경에서 소비자는 어떻게 정보를 탐색하는가?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정보탐색 현황을 살펴보고, 정보탐색행동을 기준으로 소비자들을 유형화했으며, 소비자 유형에 따라 정보탐색행동을 차별화하도록 만드는 요인들을 파악하였다. 본 연구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의 정보탐색행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수 있으며, 소비자 정보와 관련된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기획하였습니다. 최아영, 나종연 (소비자학연구, 2012)의 “멀티채널 환경에서 소비자는 어떻게 정보를 탐색하는가?”을 요약하고 재구성 한 보고서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3/01/10
Consumer > 아티클 리뷰

실버세대를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전략

한국일러스아트학회(2012)의 “실버세대를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전략”을 요약하고 재구성 한 보고서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2/12/20
Consumer > 아티클 리뷰

어린이의 광고 리터러시(Advertising Literacy)

韓國言論學會(안순태, 2012년)의 “어린이의 광고 리터러시(Advertising Literacy) – 광고에 대한 이해와 태도”를 요약하고 재구성 한 보고서 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2/10/26
Consumer > 아티클 리뷰

이용자 라이프스타일 특성에 따른 IPTV광고 수용태도 연구

광고학연구(안대천,윤태웅,배지은)의 "이용자 라이프스타일 특성에 따른 IPTV광고 수용태도 연구"를 요약하고 재구성한 보고서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2/07/20
Consumer > 아티클 리뷰

공중의 라이프스타일이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 및 이용 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라이프스타일이 소셜 미디어 이용 동기 및 이용 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의 결과를 정리하고, 마케팅적 시사점을 담은 자료입니다.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소셜 미디어 이용 동기와 이용 행위의 차이, 이용 동기가 소셜 미디어 이용 행위에 미치는 영향력을 파악하고자 하는 것이 본 논문의 연구목적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2/07/09
Consumer > 아티클 리뷰

온라인에서 양면구전이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본 자료는 마케팅연구(전성률, 김경호 2012.3)의 "온라인에서 양면구전의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요약하고 재구성한 것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2/05/18
더 많은 자료보기 0 개의 자료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