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mer > 소비자 분석

2030 여성 소비자 분석 보고서

2030 여성 소비자들은 패션, 미디어, 도서, 공연, 여행 등 시장 전반에 큰 주목을 받음에 따라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매체이용 특징을 분석한 리포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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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2/02
Consumer > 소비자 분석

3040 여성 소비자 보고서

본 보고서를 통해 3040 여성 소비자의 미디어/기기 이용행태와 라이프 스타일을 살펴보고, 이들을 타켓으로 한 제품/서비스와 마케팅 사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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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5/24
Consumer > 소비자 분석

Keyword로 살펴본 2014 소비자 트렌드 보고서

본 보고서는 통계청이 선정한 2014 블루슈머를 토대로, 새로 등장한 소비집단에 대한 용어와 정의를 알아봄으로써 기업의 마케터들이 참고할 만한 소비자 정보를 제공하고, 현 시점의 마케팅 트렌드에 간접적인 탐색 및 향후 유망산업에 대해 알아 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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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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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C 업종별(13종) 소비자 분석 보고서

광고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전개하는데 있어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을 이해하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본 보고서는 업종별로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행태 변화에 따른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정보이용행태를 토대로 IMC 및 크로스미디어 전략수립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패션/의류] [신발/잡화] [화장품/뷰티] [식품/건강] [도서/음반/공연] [영화] [디지털/IT] [생활용품] [여행/레져] [유아동/출산] [가전제품] [가구/인테리어] [병원/의료] 이 보고서는 광고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효과적으로 광고 매체를 선정하기 위해 고민하는 광고대행사, 브랜드를 알리고 홍보해야 하는 홍보대행사, 그리고 소비자와 다양한 접점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하는 기업과 광고주 모두에게 유용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 ※ 본 보고서는 유료로 판매되고 있으며 보고서 내용 및 구매안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dmcreport.co.kr/subscription/all_page.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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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0/21
Consumer > 소비자 분석

DMC 업종별(14종) 소비자 분석 보고서

광고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전개하는데 있어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을 이해하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본 보고서는 업종별로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행태 변화에 따른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정보이용행태를 토대로 IMC 및 크로스미디어 전략수립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패션/의류] [신발/잡화] [화장품/뷰티] [식품/건강] [도서/음반/공연] [영화/티켓] [디지털/IT] [생활용품] [여행/레져] [게임] [병원/의료] [보험/금융상품] [교육] [자동차] 이 보고서는 광고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효과적으로 광고 매체를 선정하기 위해 고민하는 광고대행사, 브랜드를 알리고 홍보해야 하는 홍보대행사, 그리고 소비자와 다양한 접점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하는 기업과 광고주 모두에게 유용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 ※ 본 보고서는 유료로 판매되고 있으며 보고서 내용 및 구매안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dmcreport.co.kr/Report2014/all_page.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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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0/13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5년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정보획득 및 공유행동의 이해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DecisionJourney)은 나날이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고, 복잡해지고있습니다. 마케터에게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 행태 변화는 일면 당황스러운 측면도 분명 존재합니다. 어떠한 측면에서든 소비자들에게 일어나는 변화는 마케터에게 새로운 전략과 전술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의 미디어 이용 범위가 넓어지고 깊어진다는 것은 그만큼 다양한 접점을 통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인게이징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는 점에서 일면 긍정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다양한 접점에서의 인게이징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강화시킬 수 있고, 궁극적으로 마케팅 성과를 증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구매하는 상품군에 따라 차별적인 특징을 보입니다. 상품군에 따라 정보획득을 위해 이용하는 미디어가 다르고, 접촉하는 광고 매체, 그리고 구매에 영향을 받는 정보가 다르기 때문에 상품군별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을 파악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이러한 배경 하에 DMC미디어는 소비자들이 상품군별로 구매의사결정 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경로와 접촉하는 광고매체, 그리고 어떠한 정보를 근거로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여부를 판단하고 평가하는지, 더 나아가 구매와 소비 과정에서의 경험의 공유는 어떤 채널을 통해 이루어지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2013년부터 3년째 본 조사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본 보고서는 전체 품목을 통합하여 분석한 보고서이며, 이 밖의 패션의류, 잡화/신발, 화장품/뷰티, 가구/인테리어, 생활/주방, 식품/건강, 여행, 레저/취미, 디지털/IT제품, 가전, 자동차, 보험/금융, 문화/공연, 영화, 병원/의료, 게임, 교육, 유아동의 18개 품목 각각을 분석한 [2015 DMC 업종별 소비자 보고서]는 현재 정식 판매 중 입니다. 더 자세한 내역은 아래 경로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2015 업종별 소비자 보고서 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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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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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정보획득 및 공유행동의 이해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4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해가 변할수록, 소비자가 이용하는 디바이스와 그에 따른 미디어 이용 행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모바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은 시공간을 막론하고 소비자에게 더욱 효율적으로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었습니다. 더불어, 애드테크시장의 본격화는 광고 타겟팅 기술의 발전을 이끌어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하거나 유용한 맞춤화된 정보를 제공, 광고 효율의 상승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처럼 소비자와 인게이징할 수 있는 접점(Touch point)의 수가 다양해지고, 커뮤니케이션의 차원이 깊어짐에 따라,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더 많은 경험과 선택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따라서, 마케터는 소비자의 접점과 일치하는 광고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마련함으로써 소비자가 최선의 결정을 하고, 궁극적으로 세일즈 극대화를 불러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구매하는 상품군에 따라 차별적인 특징을 보입니다. 상품군에 따라 정보획득을 위해 이용하는 미디어가 다르고, 접촉하는 광고 매체 그리고 구매에 영향을 받는 정보가 다르기 때문에 상품군별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을 파악하고 이해해야 합니다. 이러한 배경 하에 DMC미디어는 소비자들이 상품군별로 구매의사결정 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채널과 접촉하는 광고 매체 그리고 어떠한 정보를 근거로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여부를 판단하고 평가하는지, 더 나아가 구매와 소비 과정에서의 경험의 공유는 어떤 채널을 통해 이루어지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본 조사를 시행해왔습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패턴과 영향력을 궁금해하는 마케터에게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에 있어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본 보고서는 전체 품목을 통합하여 분석한 보고서이며, 이 밖의 패션의류, 잡화/신발, 화장품/뷰티, 가구/인테리어, 생활/주방, 식품/건강, 여행, 레저/취미, 디지털/IT제품, 가전, 자동차, 보험/금융, 문화/공연, 영화, 병원/의료, 게임, 교육, 유아동의 18개 품목 각각을 분석한 [2016 DMC 업종별 소비자 보고서]는 9월 19일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 ※ 본 보고서의 정식 발매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2016 업종별 소비자 보고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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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9/05
Consumer > 소비자 분석

3040 남성 소비자 보고서

대한민국 전체 남성 중 상대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3040 남성은 일정 수준의 사회적 지위에 안착하면서 경제적 안정감을 갖춘 세대이다. 이들 계층의 가치관이 변화하면서 결혼 연령이 늦어지고, 자녀수가 감소하는 등의 결혼/가족 구조가 변화되고 있다. 한편,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에서 3040 남성들은 기존 TV, 신문, 라디오 외에 스마트폰과 태블릿PC와 같은 뉴미디어에 빠르게 적응하면서 소셜미디어 활용에도 적극적이다. 본 보고서는 3040 남성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가구세대 구성의 특성의 변화를 살펴본 뒤에 미디어 및 콘텐츠 이용 행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러한 변화로 인해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은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를 살펴보고자 했으며, 마지막으로 이들을 타겟으로 한 제품/서비스와 광고마케팅 사례를 다뤄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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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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